전래동화 ‘해와 달이 된 오누이’와 관련지어 만 3~5세 유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언어활동의 예를 2개 제시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05:41
본문
Download : 전래동화 ‘해와 달이 된 오누이’와.hwp
: 이야기의 구성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순서
① 동화의 내용을 회상하며 줄거리를 생각해본다.
: 문학적 경험을 통합적으로 표현할 수 있고, 전래동화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2) 이야기 바꿔보기
: 동화속의 상황을 다각적으로 살펴보아 창의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④ 소품을 준비하고 동극을 공연한다.
① 호랑이가 금동앗줄을 받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전래동화 ‘해와 달이 된 오누이’와 관련지어 만 3~5세 유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언어활동의 예를 2개 제시하시오.
③ 오누이는 하늘에서 어떻게 살았을까?
① 그림판의 숫자 순서대로 이야기를 꾸며보기.
1) 역할극 해보기
전래동화 ‘해와 달이 된 오누이’와 관련지어 만 3~5세 유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언어활동의 예를 2개 제시하시오.
1) 역할극 해보기 ① 동화의 내용을 회상하며 줄거리를 생각해본다.
① 동화의 내용을 회상하며 줄거리를 생각해본다. 2) 이야기 바꿔보기 ① 호랑이가 금동앗줄을 받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② 하늘로 올라간 오누이가 해와 달이 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③ 오누이는 하늘에서 어떻게 살았을까? : 동화속의 상황을 다각적으로 살펴보아 창의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④ 소품을 준비하고 동극을 공연한다. : 문학적 경험을 통합적으로 표현할 수 있고, 전래동화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다. ③ 역할을 정한다.
③ 역할을 정한다.
: 문학적 경험을 통합적으로 표현할 수 있고, 전래동화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② 몇 명이 필요한지, 배역은 어떻게 정할지, 소품은 어떤 것이 있을지 등의 동극을 계획한다.
1) 역할극 해보기
② 몇 명이 필요한지, 배역은 어떻게 정할지, 소품은 어떤 것이 있을지 등의 동극을 계획한다.
③ 오누이는 하늘에서 어떻게 살았을까?
① 그림판의 숫자 순서대로 이야기를 꾸며보기.
④ 소품을 준비하고 동극을 공연한다.
Download : 전래동화 ‘해와 달이 된 오누이’와.hwp( 43 )
① 호랑이가 금동앗줄을 받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② 하늘로 올라간 오누이가 해와 달이 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③ 역할을 정한다.
3) 순서대로 이야기를 꾸며보기 or 이야기 순서 찾아보기
: 이야기의 구성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3) 순서대로 이야기를 꾸며보기 or 이야기 순서 찾아보기 ① 그림판의 숫자 순서대로 이야기를 꾸며보기. ② (숫자를 가리고) 이야기 순서대로 그림을 나열해보기. : 이야기의 구성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설명
2) 이야기 바꿔보기
: 동화속의 상황을 다각적으로 살펴보아 창의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레포트 > 기타
3) 순서대로 이야기를 꾸며보기 or 이야기 순서 찾아보기
② (숫자를 가리고) 이야기 순서대로 그림을 나열해보기.
② 하늘로 올라간 오누이가 해와 달이 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② (숫자를 가리고) 이야기 순서대로 그림을 나열해보기.





② 몇 명이 필요한지, 배역은 어떻게 정할지, 소품은 어떤 것이 있을지 등의 동극을 계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