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교육의 history(역사) 적 기초(교육학개론 a 요약정리 보고서) > bithub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bithub7

[new] 교육의 history(역사) 적 기초(교육학개론 a 요약정리 보고서)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교육의 역사적 기초(교육학개론 a 요약정리 레포트).hwp




둘째 목적의식이 뚜렷하였기에 학습동기도 높을 수밖에 없었다. 교육의 history적 기초에는 크게 한국교육, 서양교육 그리고 현대교육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아
한국교육에서 원시시대의 교육은 한 개인을 가르친다기보다 성인층이 미성숙자들을 집단적으로 훈련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그 중 몇 가지 중요한 교육원리들을 찾아볼 수 있다아 첫째로, 원시인들의 교육은 생존을 위해 절실한 필요에서 이루어진 것이라는 점에서 우리는 그들이 뚜렷한 목적의식을 가졌다는 것에 주목한다. 셋째로, 낭비나 결손 없는 학습의 흐름을 유지할 수 있었다. 국자감, 동서학당, 오부학당과 같은 것은 대체로 특권계급의 교육기관 이었고, 향도, 12도, 서당은 서민계급의 교육기관이었다. 조선시대의 교육은 고려시대에 있었던 국자감이 성균관으로 명칭만 바뀐 채 조선조에 그대로 계승되었다. 이것이 신라가 점점 관료적 봉건제도로 자리 잡기 처음 한 출발점이 되었다. 서원은 명유공신을 숭배하고 청년자제를 모아

교육,역사적,기초,교육학개론,a,요약정리,레포트,기타,솔루션

Download : 교육의 역사적 기초(교육학개론 a 요약정리 레포트).hwp( 95 )




교육의 역사적 기초(교육학개론 a 요약정리 레포트) , 교육의 역사적 기초(교육학개론 a 요약정리 레포트)기타솔루션 , 교육 역사적 기초 교육학개론 a 요약정리 레포트
설명


교육의 history(역사) 적 기초(교육학개론 a 요약정리 보고서)



교육의 history(역사) 적 기초(교육학개론 a 요약정리 보고서)

솔루션/기타




%20역사적%20기초(교육학개론%20a%20요약정리%20레포트)_hwp_01.gif %20역사적%20기초(교육학개론%20a%20요약정리%20레포트)_hwp_02.gif




순서

다. 태종에는 중앙에 사학과 지방에 향교를 각각 관학으로 세웠고, 사학으로는 중종에 풍기 군수 주세붕이 세운 백운서원을 비롯하여 많은 서원이 생겼다. 삼국이 통일한 이후엔 제 31대 신문왕이 유학대학인 국학을 설립한다. 백제는 학교교육이 성립되었을 것으로 짐작되는데 첫 번째 근거가 박사제도이고 둘째로 중앙관제를 살펴보면 알 수 있다아 통일 전 신라에서는 비록 학교교육과 같은 교육은 없었지만 신라 고유의 교육적 전통을 수립한 화랑도 교육이 있었다. 고려시대에는 한림학사 쌍기의 건의에 따라 과거법을 실시하여 인재를 등용하였다. 성종에 이르러서는 개경에 최고 학부인 국자감을 창설하여 유교식 교육을 실시하였다. 태학이외에 경당이 있었는데 경당의 입학자격은 일반 서민자제와 지방호족의 미혼 자제들이며, 교육내용은 독서와 습사였다. 도의를 연마하고, 시와 노래를 즐기고, 산수를 오유하는 것이었다. 다음 삼국시대 교육에서 고구려는 제 17대 소수림왕에 태학을 설립하여 관리를 양성하고 입학자의 신분은 상류계급의 귀족자제들이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