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략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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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4 1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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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戰略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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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마케팅environment 分析과 함께 소비자들의 행동이 어떠한지를 分析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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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략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
소비자의 욕구가 다르므로 한 제품으로는 모든 소비자의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켜줄 수 없다는 전제아래,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전체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세분화하여 각 세분시장별 고객특성(特性)과 이들의 욕구
이와 같은 여러 가지 分析을 통해서 해당제품이 사업기회를 가지고 있는지, 즉 시장성이 있는지를 판단하게 된다된다.
명 : [戰略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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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戰略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整理) 한 .
다. 우리 기업의 주요 경쟁 기업은 어느 기업인지, 주요 경쟁제품은 어떤 것인지, 경쟁기업이 취하는 戰略은 무엇인지, 마케팅戰略은 어떻게 變化(변화)하고 있는지 등에 대한 상세한 分析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고 경쟁기업이나 경쟁제품에 대한 分析도 해야 한다. 마케팅environment(marketing environment)이란 기업이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등의 경영활동에 influence(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environment을 말한다. 또한 개인소비자뿐만 아니라 제품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회사, 학교, 政府, 소매상 등 단체소비자에 상대하여도 고려해야 한다. 이는 소비자의 구매심리가 어떻게 變化(변화)하는가를 파악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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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표적시장 결정
따라서 마케터는 상표나 기업수준에서만 경쟁을 인식하는 근시안적인 마케팅에서 탈피하여 기본적인 욕구의 수준에서도 경쟁을 인식함으로써 새로운 기회와 시장잠식의 가능성을 조기에 포착하고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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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유는 고객들은 마케팅믹스를 평가하는 데 있어서 항상 경쟁자와의 상대적인 가치를 고려하기 때문일것이다
1. 사업기회의 탐색
reference(자료)title proper(제목) : [책략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
모든 기업은 시장성이 있는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어야만 계속기업으로서 존속할 수 있따 이렇게 사업기회를 포착하기 위해서는 우선 마케팅environment을 分析해야 한다. 따라서 마케팅environment 分析에 직접적으로 influence(영향)을 주는 원자재 공급업자, 경쟁기업, 유통업자, 고객 등 이해관계자뿐만 아니라 정치적 environment, 경제적 environment, 기술變化(변화) 등 제품에 influence(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각종 environment을 分析하는 것을 말한다. <[전략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표적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충족시키되 그것도 경쟁자에 비하여 보다 효과(效果)적으로 충족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