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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2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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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잠깐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 진출 연혁에 상대하여 살펴보자. 주목해야 할 부분 네 가지 정도로 나누어봤다.
1997년 4월 프랑스에서 첫 선을 보인 Lolita Lempicka는 현재 미국(98년 10월 진출), 일본 (99년 10월 진출), 한국 (99년 9월 진출) 등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아 프랑스에서의 인기도 여전히 식지 않고 있는데 2009년 프랑스의 ‘보떼 떼스떼’(프랑스 내 규모 큰 코스메틱 커뮤니티)의 발표에 의하면 Lolita Lempicka가 프랑스 향수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아
아모레 퍼시픽이 ‘Lolita Lempicka’로 단번에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니었다.Lolita Lempicka,향수시장,향수시장analysis,롤리타렘피카,롤리타렘피카marketing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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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론적 시각에서 分析(분석)한
향수 ‘Lolita Lempicka’의 성공
흔치 않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이 향수는 향수의 나라 프랑스에서 1위를 차지하여 새로운 감성과 감각으로 프랑스 향수시장을 리드하고 있다아 이 향수의 이름은 Lolita Lempicka이며, 믿기 어렵겠지만 우리나라 기업 ‘아모레 퍼시픽’이 만든 향수이다. 하지만 태평양은 포기하지 않고, 도전 과정마다의 실패원…(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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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점차 국내시장이 협소해질 것이라는 예상에 아모레퍼시픽 (당시 태평양)은 지속적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1964년 우리나라 최초로 화장품을 수출하게 된다 1960년대 프랑스, 일본과 기술 제휴를 처음 하여 70년대~80년대에는 해외지사(일본, 대만, 홍콩, 미국)를 개설하여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노리게 된다 세계 화장품의 본고장인 프랑스에서 승부를 보면, 앞으로의 해외 시장 진출이 용이해 질 것이라 판단한 태평양은 1990년 프랑스 현지법인을 설립하게 된다 그리고 2002년에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AMORE PACIFIC’이라는 영어로 된 로고를 도입하였다.
먼저 아모레 퍼시픽은 1945년 서울 중구 남창동 남대문 시장 근처, ‘태평양 화학공업사’상호로 창립하였다.
프랑스 시장으로의 진출은 생각보다 녹록치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