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의 目標(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environment(환경) 을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5 14:33
본문
Download :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hwp
표준보육과정은 기본생활, 신체운동, 사회관계, 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경험의 6개 영역으로 구성된다 그 중에서 기본생활영역은 “영유아가 일생의 기초이며 사회생활의 기본이 되는 건강, 영양, 안전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바르게 생활하는 태도를 기르도록 하는 것”을 보육goal(목표) 로 하여, ‘건강한 생활’, ‘안전한 생활’, ‘바른 생활’의 세 가지 범주로 보육내용을 구분한다(여성가족부 고시 제2007-1호 표준보육과定義(정이)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 따라서 본 project에서는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의 goal(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環境(환경)을 제안해 보겠다.
김혜금 외 11인, 보육과정, 서울: 창지사, 2006
1) 3~5세의 건강생활의 goal(목표)
다. 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의 연령 및 발달수준에 적합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국가차원의 보편적 보육내용으로, 보육시설에서 영유아를 어떻게 돌보고 어떤 경험과 학습활동을 제공할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 기준과 교사지침을 제시한다.
3. 3~5세 유아의 기본생활영역에 따른 교실環境(환경)
2) 3~5세의 안전한 생활의 goal(목표)
Ⅰ. 서론
박상미, 아이는 유치원에서 세상을 배운다, 예담, 2010
3) 3~5세의 바른 생활
2) 3~5세의 안전한 생활
순서
Download :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hwp( 37 )
3) 3~5세의 바른 생활에 따른 교실環境(환경)
여성가족부, 표준보육과정 연구, 2005
3) 3~5세의 바른 생활의 goal(목표)
2.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의 내용
Ⅱ. 본론
1) 3~5세의 건강생활에 따른 교실環境(환경)
Ⅰ. 서론
1.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의 goal(목표)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의 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환경을 제안하시오 [참고자료] 조은진, 부모를 위한 유아교육기관 안내, 다음세대, 2002 박상미, 아이는 유치원에서 세상을 배운다, 예담, 2010 김혜금 외 11인, 보육과정, 서울: 창지사, 2006 여성가족부, 표준보육과정 연구, 2005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3~5세의 건강생활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의 目標(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environment(환경) 을 제안하시오
설명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의 目標(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environment(환경) 을 제안하시오 [참고 ] 조은진, 부모를 위한 유아교육기관 안내, 다음세대, 2002
2) 3~5세의 안전한 생활에 따른 교실環境(환경)
Ⅲ. 結論(결론)
출처





기본생활영역, 건강생활, 안전한 생활, 바른생활, 교실환경
우리나라는 2004년 영유아보육법 전면개정을 통해 표준보육과定義(정이) 개발, 보급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으며 2006년 11월,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표준보육과정을 구체화하였다. 즉, 표준보육과정은 보육시설 영유아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위하여 만 6세 미만의 영유아가 보육시설에서 경험해야 할 바람직한 태도와 가치, 지식, 기술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