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2-16 10:59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hwp
미술지도program으로는 보고 느끼기, 미술작품의 제작, 미술 대상에 관한 지식과 이해, 미술 작품의 평가라는 네 가지 측면으로 구성된다된다. 미술에서 계획된 program은 유치원에서 고등학교까지 모든 수준에 적용될 수 있어야하며 각 수준에서 미술 경험은 지각, 작품제작, 감상, 비평 등 미술 교과의 네 측면을 보다 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 강도와 복합성이 다양한 깊이와 폭으로 선정되어 있어야 한다. 아무리 완벽한 교육environment(환경) 이 …(省略)
[사회과학][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
[사회과학][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 , [사회과학][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
![[사회과학][아동미술]%20바람직한%20미술지도%20방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AF%B8%EC%88%A0%EC%A7%80%EB%8F%84%20%EB%B0%A9%EB%B2%95_hwp_01.gif)
![[사회과학][아동미술]%20바람직한%20미술지도%20방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AF%B8%EC%88%A0%EC%A7%80%EB%8F%84%20%EB%B0%A9%EB%B2%95_hwp_02.gif)
![[사회과학][아동미술]%20바람직한%20미술지도%20방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AF%B8%EC%88%A0%EC%A7%80%EB%8F%84%20%EB%B0%A9%EB%B2%95_hwp_03.gif)
![[사회과학][아동미술]%20바람직한%20미술지도%20방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AF%B8%EC%88%A0%EC%A7%80%EB%8F%84%20%EB%B0%A9%EB%B2%95_hwp_04.gif)
![[사회과학][아동미술]%20바람직한%20미술지도%20방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AF%B8%EC%88%A0%EC%A7%80%EB%8F%84%20%EB%B0%A9%EB%B2%95_hwp_05.gif)
![[사회과학][아동미술]%20바람직한%20미술지도%20방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AF%B8%EC%88%A0%EC%A7%80%EB%8F%84%20%EB%B0%A9%EB%B2%95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
순서
사회과학,아동미술,바람직한,미술지도,방법,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 이러한 미술활동은 아동의 다른 발달영역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 아동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통로가 되며, 다른 발달영역과 통합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유아기 및 학령전기 미술교육의 goal(목표) 는 미술활동을 통해서 정서적 안정감과 긍정적 태도를 가지게 되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게 되며 다양한 조형 작품의 감상을 통해서 미적 안목이 길러지게 된다된다. 이러한 goal(목표) 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미술교과의 전문성에 기초한 미술지도 대안 program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지도방법을 구성하고 실제로 행하는 사람은 미술교사이기에 교사 자신의 미술교과와 교육학에 대한 전문적 자질은 유아미술교육의 필수적인 요소이다. 또한 아동은 그들의 마음속의 생각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언제나 표현하려는 욕망이 있다 아동의 미술활동은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언어적 표현에 미숙한 아동이 자신의 삶에서 경험한 것을 시각적으로 상징적 형태로 표현하는 것이다. 즉 아동의 미술활동은 아동의 생활이고 욕구이며, 그들 생활의 표현이자 기록이다.
Download : [사회과학][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hwp( 69 )
[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
목 차
1. 서론
2. 본론
(1) 아동의 발달단계 및 characteristic(특성)
(2) 아동미술활동 지도요건
3. 아동의 발달 단계별 바람직한 미술지도
(1) 발달 단계별 미술지도의 의의
(2) 발달 단계별 미술지도의 방향
4. 결론
※ 출처
1. 서론
아동의 미술활동은 무엇을 만들고 싶어 하는 본능적 욕구로부터 스타트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