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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불교의 연기론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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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7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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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법인(삼법인) 삼법인은 제행무상(제행무상), 제법무아(제법무아), 열반적정(열반적정)인데, 일체개고(일체개고)를 포함해 사법인이라 한다. 그러므로 이를 잘 알면 세상 번뇌로부터 벗어날 수 있으며, 깨우침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이다. 둘째로 제법 무아의 제법은 인간의 행위와 연관된 모든 종류의 사물을 가리킨다. 이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인간사의 연관 관계를 파악해야 하며, 불교에서 사용된 방법이 삼법인설이다. 부처의 근본 문제는 추상적인 문제가 아니라 희노애락과 생노병사에 놓여 있는 중생들을 그것들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해탈이다. 연기의 법칙에 의하면 현상이 존재하는 한 일체의 모든 현상은 어느 것도 영원하지 않다고 했다. 이에 도달하기 위해서...
,인문사회,레포트
다. 모든 만들어진 것들은 연기의 법칙에 따라 만들어졌기에 그것들을 세운 여러 原因들이 사라지면 그것들도 자연스레 사라진다. 첫째로, 제행무상의 제행은 모든 현상을 지칭하는 말이며, 무상은 모든 현상계가 끊임없이 變化한다는 의미이다. …(省略)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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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의 근본 문제는 추상적인 문제가 아니라 희노애락과 생노병사에 놓여 있는 중생들을 그것들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해탈이다. 법인(법인)이란 ‘진리의 표시’라는 의미이며, 불교의 독특한 특징이다. 이에 도달하기 위해서... , 초기 불교의 연기론에 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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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부처의 근본 문제는 추상적인 문제가 아니라 희노애락과 생노병사에 놓여 있는 중생들을 그것들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해탈이다. 무아란 세상을 있는 그대로 보는, 현상적 자아만이 존재하는 것을 말하며, ‘나’라는 특수한 실체나, ‘나의 것’이라는 concept(개념)도 인정하지 않는다. 우리를 포함한 이 세계의 모든 존재하는 것들을 變化하여, 영원하지 않은 것이다. 즉 제행무상이란 모든 것은 무상하다는 의미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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