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I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04:28
본문
Download : CAI.hwp
즉, CAI가 제시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시창각적 매체를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제시할 수 있고, 학습자의 reaction response양식도 다양한 매체를 활용 할 수 있따
2)program화된 수업에서는 어떤 자극에 대하여 정해진 reaction response을 하면 그 다음 단계를 지행하도록 하고 있으나, CAI에서는 program 제작자의 기술에 따라 학습자와 컴퓨터가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따
3)CAI는 분기법을 최대한 사용하여 학습자의 reaction response에 따라 학습 data(資料)를 적절히 제공하고, 학습자의 행동을 강화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따 즉 program화된 수업에서도 분기형의 program을 활용하여 학습자의 reaction response에 따라 보충학습들을 제시하지만 CAI와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제시할 수는 없다.
설명
순서
CAI
CAI
,사범교육,레포트
다. CAI , CAI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CAI.hwp( 55 )






1.CAI의 개요
2. CAI가 진보된 교수방법인 이유
3. CAI의 유형과 특징
1)CAI의 유형
ㄱ) 교수 책략에 따른 유형
· 반복연습식 ·개인교수유형
· 모의 experiment(실험) 유형 ·교육게임 유형
· data(資料)제시 유형 ·설문유형
ㄴ) 학습진단 형태에 따른 유형
·개인별 학습유형
·소집단 학습 유형
·중,대집단 하습 유형
ㄷ) 학습통제권의 소재에 따른 유형
·program 통제 유형
·학습자 통제 유형
·교사통제 유형
2)CAI의 특징
4.CAI program을 활용한 수업모형
CAI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1.CAI의 개요
1)CAI개발의 theory(이론)적 근거는 스키너의 시행착오 학습의 program 학습모형이다.
레포트/사범교육
CAI에 대한 자료입니다.
2.CAI가 program화된 수업보다 진보된 교수방법인 이유
1)학습 data(資料)를 제시하고 그에 대하여 reaction response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다는 점이다.
4)결과적으로 CAI는 개별화된 수업의 교수방법중의 하나로서, 컴퓨터는 많은 학습자들을 한번에 학습시키면서 그 학습자 개개인의 능력과 학습속도, 그리고 흥미에 맞는 적절한 학습을 개별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자가 학습도중에 의문이 생겼을 경우에 질문을 할 수 있고, 그에 대한 reaction response도 즉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따
또한 CAI에서는 학습자의 학습 진행을 상황 및 성취 결과에 대한 모든 data(資料)가 기록되고 종합되어 통계적으로 분…(skip)
CAI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CAI는 교육工學을 최다한 이용한 교수방법론 중의 하나로서, 정형화된 program 수업이 가지는 결점을 보완코자 개발된 교수방법이다.
2)초창기 CAI의 기본원리는 정형화된 program 수업과 기본원리가 같은 것으로서, 전통적인집단수업에서 고려되지 않은 학습자 간의 개인차를 고려하여, 각 학습자가 그의 능력과 시간표에 따라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