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아 달리트 신학의 歷史적 배경과 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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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0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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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특별법은 전통적인 힌두사회에서 소외된 사람들에게 기본권 보장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통령령에 의해 선포된 법이다. 또 그들의 이익을 돌보는 전문관리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에 의해 임명되었고, 교육의 기회와 경제적 지위의 改善(개선) 을 위한 여건이 그들에게 제공되었다. J. Massey, op. cit., p. 140.
그렇다면 달리트 그리스도교들은 왜 지정보호 카스트의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던 것일까? 인디아 정부가 이 정부특별법을 제정할 때 당시의 저명한 그리스도교 지도자들이었던 라즈쿠마리 암릿 카우르(Rajkumari Amrit Kaur), 제롬 드수자 신부(Fr Jerome D`souza), 그리고 무커지(H. C. Mukherjee)교수가 그 작업에 참여했다. 이들은 그리스도교는 평등한 종교이고 따라서 카스트의 差別(차별) 이 없고 그로 인해 야기되는 억압과 착취구조가 있을 수 없다는 이유로 달리트 그리스도교인들이 지정보호 카스트에 포함될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포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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힌두 사회전반에 편재한 달리트들에 대한 편견과 교회내의 카스트 의식에 더하여, 1950년 독립 인디아government 가 지정보호 카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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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government 특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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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정부특별법
힌두 사회전반에 편재한 달리트들에 대한 편견과 교회내의 카스트 의식에 더하여, 1950년 독립 인디아정부가 지정보호 카스트와 부족을 위한 특별법을 제정하고 그 목록에서 달리트 그리스도교인들을 제외함으로써 이들은 달리트들 중에서도 최악의 상태로 떨어진다. Brojendra Nath Banerjee, op. cit., pp. 14~15.
상위 카스트 출신 그리스도교인으로써 교회 성원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달리트들의 경험을 알지도 이해…(drop)
인디아 달리트 신학의 歷史적 배경과 의의
다. 이 법에 의하면 모든 시민 들은 사회, 경제, 정치적으로 定義(정의)롭게 대우받으며, 사유와 표현, 믿음과 신앙 그리고 예배의 자유를 가지며, 기회와 지위의 평등과 개인의 존엄성을 존중받을 기본적인 권리를 갖는다. Brojendra Nath Banerjee, op. cit., pp. 21~22.
따라서 이 지정보호 카스트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법의 후원 하에 국회의석을 배정받았고, 정부에 후원을 요청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