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의 총체적 위기와 그 극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06:36
본문
Download : 대중음악의 총체적 위기와 그 극복.hwp
이 점은 더이상 음반…(생략(省略))
설명
대중음악의 총체적 위기와 그 극복
다. 하지만 TV나 라디오는 한정적이고 일방향적이어서 음악을 듣고 싶을 때 듣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인문사회,레포트
대중음악의 총체적 위기와 그 극복에 대한 資料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좋아하는 가수의 좋아하는 노래를 통해서 그 욕구 충족을 위해 음반을 구매했던 것이다.
I. 대중음악의 위기
한 5~6년간의 대중음악의 시장규모가 비약적으로 커지고 나서 그 부흥의 향기를 맡을 시간도 이 곧바로 그 위기가 도래한다. 현재 음악 시장은 어떠한가? 지금 음반판매시장에서 100만장을 넘는 음반은 찾아볼 수 없으며 20만장만 팔려도 소위 `대박`이라 불리는 실정이다. 따라서 잠시 쉬다 나온 탑 가수들 중 누가 먼저 100만장을 달성하느냐에 관심이 집중되었고 가수들은 전국 중고생들의 선망의 대상과 동시에 꿈이 되었다.
대중음악의 총체적 위기와 그 극복에 대한 자료입니다. 가수들은 음악 프로보다 오락 프로에서 더 자주 찾아볼 수 있으며 방송에서까지 가수들 스스로 음반 시장이 암울하다고 실토할 정도이다. 대중음악의총체적위기와그극복 , 대중음악의 총체적 위기와 그 극복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Download : 대중음악의 총체적 위기와 그 극복.hwp( 97 )
레포트/인문사회
대중음악의총체적위기와그극복






서론. 대중음악의 황금기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대중음악의 음반 판매량이 상당했던 때가 있었다. 그 때 당시에 이름 있는 가수들이 100만장의 음반 판매기록을 넘는 일이 비일비재했고 심지어 200만장을 넘는 가수들도 등장했었다. 하지만 개인 피씨의 국민적 보급에 발맞추어 많은 음악 싸이트들이 생기게 되면서 굳이 TV나 라디오의 음악 프로에 의존하지 않아도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더구나 누리망 음악 싸이트의 경우 기존의 매체와는 달리 자신이 듣고 싶은 음악을 골라 듣고 싶을 때, 얼마든지 반복해서 들을 수 있는 advantage이 있었다. 90년대 중후반부터 2000년 그 어간. 당시가 대중음악의 황금기였다. 불과 길게는 5,6년 짧게는 1,2년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1. 누리망 문화의 보급
대중음악의 위기는 그 시초가 누리망 의 발달에서 찾을 수 있따 예전에 우리가 가정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은 TV와 라디오를 통해서 뿐이었다. 음반 관계자 및 가수들은 부푼 기대를 가지고 장밋빛 未來(미래)를 맞이할 준비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