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리의 교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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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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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그들의 눈과 귀는 온전한 영혼과 함께 항상 열려 있어야 하고, 이른바 잠재적 교육과정이라고 불리는 함정을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
교사는 분명한 자기 입장을 가지고 교원노조에 참가해 적극적으로 저항활동을 하고 그 때문에 처벌받더라도 여전히 학생들과 함께 헌신적으로 활동하는 사람입니다. ffdss , 프레이리의 교사론감상서평레포트 ,
다. 우리는 오랫동안 낮은 봉급, 사회적 홀대, 그리고 냉소주의의 희생양이
될 위험 속에서도 계속해서 가르쳐 왔고…(투비컨티뉴드 )






프레이리의 교사론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ffd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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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이리의 교사론, 네번째 편지를 읽고 바람직한 교육자에란 무엇인가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희망의 교육학p125 - 파울로 프레이리 지음/교육文化(문화)연구회 옮김>
사람들은 정의(定義)를 위해 싸우는 성향을 지녀야 하며, 학교에서 좋은 교육조건을 창출하려는 요구를 대변하는 한줄기 서광이어야 함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가르치는 일을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루고 행정을 잘 처리하는 일
쯤으로 만들어버리면서 ‘전문성’이니 ‘교육자의 자질’이니를 외쳐대는 우리 교육현실에
서 프레이리는 진정 교사들이 어디에 서 있어야 하는지를 엄격하게 말해준다.
【 프레이리의 교사론】
이 책은 가르치려는 사람, 가르치는 사람, 가르치면서 배우려는 모든 사람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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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진보적인 교육자에게는 자신들의 민주적인 꿈과 더불어 피교육자를 존중하는 것, 따라서 결코 그들을 조작하지 않는 것이 윤리적으로 요구된다 진보적인 교육자는 신중하게 행동해야 하며 방심하지 않고 자신들의 교육 실천을 행해야 한다. 따라서 진보적인 교육자는 자신이 좀더 관용적이고, 좀더 개방적이며 올곧고, 좀더 비판적이고, 좀더 알고 실어하는 사람이 되도록 자신에게 채찍질을 가해야 한다. 우리는 느낌, 정서, 소망, 두려움, 의심, 열정과 비판적 이성으로써 이 모든
일들을 해냅니다. 우리는 온몸으로 공부하
고, 배우고, 가르치고, 알게 된다는 것을 단순히 허튼 소리가 아니라 과학적으로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어리석고 감상적이라는 말을 듣거나 반과학까지는 아니지만 비과학적이라는 말을
듣더라도 두려워하지 말고 용감하게 사랑을 이야기해야 합니다.
프레이리의 교사론, 네번째 편지를 읽고나서 바람직한 교육자에란 무엇인가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