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마케팅의 展望과 포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1:10
본문
Download : 실버 마케팅의 전망과 포인트.hwp
여섯째, 실버산업에 대하여 일반인 및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홍보를 강화한다. 넷째, 未來(미래)의 노인인 중?장년층도 소비자 대상으로 간주한다. 둘째, 소비자인 노인의 신체적?정신적 안정과 권익을 보장하여야 한다. 다섯째, 기존사업분야와의 연계 및 타 산업분야의 응용이 필요하다.
우리 나라의 실버산업은 앞으로 보다 자세한 연구가 필요한데 먼저 실버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노인들을 위한 실버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책적 뒷받침이 있어야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실버 마케팅의 展望과 포인트
Download : 실버 마케팅의 전망과 포인트.hwp( 36 )
설명
실버 marketing 의 전망과 포인트
1. 실버 marketing 의 전망
21C는 노인을 주축으로 한 실버산업이 황금 알을 낳는 새로운 세대 산업으로 부상할 것이라는 국내의 예측이 있다 현재의 상황을 볼 때 우리 나라의 실버산업이 단기간 내에 활성화되리라고 기대하기는 어렵다.
한편, 이 분야의 사업에 참여하는 만간 기업의 다음과 같은 자세가 필요하다. 셋째, 소비자보호를 위한 입법적?행정적 규제조치를 강화한다. 넷째, 노인복지향상을 위한 자원봉사자제도와 재가봉사자제도를 활성화한다. …(To be continued )
순서



실버,마케팅,전망과,포인트,경영경제,레포트
실버 마케팅의 展望과 포인트
실버 마케팅의 전망과 포인트 , 실버 마케팅의 전망과 포인트경영경제레포트 , 실버 마케팅 전망과 포인트
다. 따라서 아직 실버산업에 대한 槪念조차 익숙하지 않은 우리 나라에서는 지금까지 전혀 존재하지 않았던 시장을 새로이 창출하기보다는 기존시장 내에서 비 노인계층을 대상으로 한 산업과 함께 운영되고 있는 실버관련산업을 비 노인계층과 분리?확대하여 하나의 산업의 영역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리라 본다.
첫째, 국가의 공적서비스의 질의 향상과 확대이다.
첫째, 복지증진과 영리추구라는 두 가지 상반된 目標(목표)를 잘 조화시켜야 한다. 여섯째, 참여사업체간 과도한 경쟁을 지양한다. 셋째, 여러 민간기업간의 공동참여 및 투자가 이루어져야 한다. 둘째, 실버산업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한다. 다섯째, 예비노인 및 노인들에게 노인복지정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2. 실버 marketing 포인트
노인들은 단순히 전체적으로 노인이라고 부르기에는 서로 다른 점이 많으며 이러한 경향은 나이가 많을수록 보다 분명하게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