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나이키 마케팅example(사례) 分析(분석)및 나의opinion(나이키 마케팅믹스 4p戰略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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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8 0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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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이들의 바람이 바로 나이키의 출발점이었다.
1980년 나이키는 미국 스포츠 시장 매출의 50%를 차지했으며, 이 해 12월 주식을 상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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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나이키 marketing strategy分析
Ⅰ.나이키紹介와 기업선정배경
나이키紹介
(1)나이키의 설립과 발전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다.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스포츠화를 비롯해 의류, 가방 등 스포츠 관련 용품을 판매하기 처음 했으며, 1989년에 삼나 스포츠라는 합작 형태로 기업 공개를 실시(자본금 24억 5천만원), 주식 상장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해왔다. 한국 스포츠용품 시장의 성장과 그 잠재성을 높이 평가한 나이키 본사는 삼나 스포츠의 주식을 공개 매수했으며, 1994년 6월 ㈜나이키 스포츠로 새롭게 출발하게 된다 ㈜나이키 스포츠가 직접 리테일 오퍼레이션을 이끌게 된 이후, 매년 30퍼센트에 달하는 급속한 매출 성장을 기…(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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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2)한국시장에서의 나이키
한국 시장에 나이키가 들어오게 된 것은 1986년으로, 한국의 스포츠 및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서기 위해 ㈜ 한국 나이키를 설립하고, 나이키 본사와 기술도입 및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1988년 고급 신발 업체인 코울 한을, 2002년 젊은 감각의 라이프 스타일 의류회사인 헐리 인터내셔널을 각각 인수하였다. 나이키는 선수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 종목에서 진정으로 필요한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다. 나이키의 슬로건 ‘저스트 두 잇(Just Do It)’은 `애드버타이징 에이지`가 선정한 ‘20세기 광고 슬로건 톱 5’의 하나로 선정되었다. 2003년 7월, 선수용 운동화 업체인 컨버스를, 2008년 3월 영국의 세계적인 축구 브랜드인 엄브로를 인수했다. 공동 創業자인 필 나이트(Phil Knight)는 대학 중거리 육상 선수였으며,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은 육상 코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