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 theory(이론) 비교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7 02:14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hwp
4. 피아제와 비고츠키 각각의 이론의 effect(영향)
교육심리학을 들으면서 1차로 나온 중간고사 레포트(report) 입니다.
목차
- 피아제가 주장한 이론은 발생학적 인식론으로 인간의 인지발달이 이루어 지는데는 생득적인 요인인 성숙과 자연환경적인 요인, 이 두 가지의 effect(영향) 을 받는다고 여겼고, 환경적 요인을 환경내의
Download : [교육심리학]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hwp( 45 )
인간 발달에는 중요한 다섯 가지 이론이 있는데, 피아제의 인지 발달과 도덕 발달, 비고츠키의 인지 발달, 에릭 에릭슨의 성격과 사회성 발달 그리고 르웬스 콜베르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등이 있따 발달의 쟁점으로는 자연 대 육성의 논쟁과 연속성과 불연속성 이론 등이 주요 논쟁사항이다.
다.
피아제, 비고츠키, 인지발달 이론, 비교분석, 언어, 교육심리학
순서
- 발달이란 인간 유기체가 수정된 순간에서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계속되는 적극적이고 진보적인 행동의 變化라고 그 정이 을 정이 할 수 있따
교육심리학을 들으면서 1차로 나온 중간고사 레포트입니다. 주요내용을 잘 정리 하였고, 각각 이론의 비교분석을 통한 영향을 수록했습니다.
설명
레포트 > 교육계열
레포트(report) 작성시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교육심리학]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 theory(이론) 비교analysis(분석)
주요내용을 잘 정리(整理) 하였고, 각각 theory(이론)의 비교analysis(분석) 을 통한 influence(영향)을 수록했습니다.
1. 개 요
2.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주요내용
본문내용
1. 개 요
![[교육심리학]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4643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6/%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ED%94%BC%EC%95%84%EC%A0%9C%EC%99%80%20%EB%B9%84%EA%B3%A0%EC%B8%A0%ED%82%A4%EC%9D%98%20%EC%9D%B8%EC%A7%80-4643_01_.jpg)
![[교육심리학]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4643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6/%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ED%94%BC%EC%95%84%EC%A0%9C%EC%99%80%20%EB%B9%84%EA%B3%A0%EC%B8%A0%ED%82%A4%EC%9D%98%20%EC%9D%B8%EC%A7%80-4643_02_.jpg)
![[교육심리학]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4643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6/%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ED%94%BC%EC%95%84%EC%A0%9C%EC%99%80%20%EB%B9%84%EA%B3%A0%EC%B8%A0%ED%82%A4%EC%9D%98%20%EC%9D%B8%EC%A7%80-4643_03_.jpg)
2.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주요내용
이 보고서의 주요사항은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비고츠키의 인지발달 이론에 관하여 각각의 주요내용 및 정이 이 무엇이고, 이런 사항이 서로에게 어떠한 effect(영향) 을 주는지 기술하였다. 이는 오늘날 발달의 관점에도 중요 논쟁사항이다. 레포트 작성시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3.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 주요내용
즉, 전 생애에 걸쳐 신체적 발달, 성격 발달, 사회적 발달, 인지 발달 등으로 통해 자라나고 適應하며 變化해 가는가를 성장, 발달, 학습 설득 등으로 설명(explanation)하는 용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