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비즈니스] 네트웍 시대의 시장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5 18:51
본문
Download : [인터넷비즈니스] 네트웍 시대의 시장구조.hwp
결국 디지틀 상품 가격 설정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이러한 첫 제품을 만들어내기까지 소요되는 엄청난 연구개발비를 보상할 수 있을 만큼 광범위한 고객을 끌어모을 수 있는 가격이 얼마일까를 찾아내는 점이다.
![[인터넷비즈니스]%20네트웍%20시대의%20시장구조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D%84%B0%EB%84%B7%EB%B9%84%EC%A6%88%EB%8B%88%EC%8A%A4%5D%20%EB%84%A4%ED%8A%B8%EC%9B%8D%20%EC%8B%9C%EB%8C%80%EC%9D%98%20%EC%8B%9C%EC%9E%A5%EA%B5%AC%EC%A1%B0_hwp_01.gif)
![[인터넷비즈니스]%20네트웍%20시대의%20시장구조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D%84%B0%EB%84%B7%EB%B9%84%EC%A6%88%EB%8B%88%EC%8A%A4%5D%20%EB%84%A4%ED%8A%B8%EC%9B%8D%20%EC%8B%9C%EB%8C%80%EC%9D%98%20%EC%8B%9C%EC%9E%A5%EA%B5%AC%EC%A1%B0_hwp_02.gif)
![[인터넷비즈니스]%20네트웍%20시대의%20시장구조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D%84%B0%EB%84%B7%EB%B9%84%EC%A6%88%EB%8B%88%EC%8A%A4%5D%20%EB%84%A4%ED%8A%B8%EC%9B%8D%20%EC%8B%9C%EB%8C%80%EC%9D%98%20%EC%8B%9C%EC%9E%A5%EA%B5%AC%EC%A1%B0_hwp_03.gif)
![[인터넷비즈니스]%20네트웍%20시대의%20시장구조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D%84%B0%EB%84%B7%EB%B9%84%EC%A6%88%EB%8B%88%EC%8A%A4%5D%20%EB%84%A4%ED%8A%B8%EC%9B%8D%20%EC%8B%9C%EB%8C%80%EC%9D%98%20%EC%8B%9C%EC%9E%A5%EA%B5%AC%EC%A1%B0_hwp_04.gif)
![[인터넷비즈니스]%20네트웍%20시대의%20시장구조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D%84%B0%EB%84%B7%EB%B9%84%EC%A6%88%EB%8B%88%EC%8A%A4%5D%20%EB%84%A4%ED%8A%B8%EC%9B%8D%20%EC%8B%9C%EB%8C%80%EC%9D%98%20%EC%8B%9C%EC%9E%A5%EA%B5%AC%EC%A1%B0_hwp_05.gif)
![[인터넷비즈니스]%20네트웍%20시대의%20시장구조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D%84%B0%EB%84%B7%EB%B9%84%EC%A6%88%EB%8B%88%EC%8A%A4%5D%20%EB%84%A4%ED%8A%B8%EC%9B%8D%20%EC%8B%9C%EB%8C%80%EC%9D%98%20%EC%8B%9C%EC%9E%A5%EA%B5%AC%EC%A1%B0_hwp_06.gif)
설명
1. 마케팅(Marketing)
1.1 버져닝(Versioning)
1.2 로열티 호로그램(Loyalty programs)
1.3 프로모션과 샵봇(promotion and shopbots)
1.4 마케팅에 있어서 연구해 볼 주제
2. 인터커넥션(Interconnection)
2.1 네트웍에 있어서 연구 주제
3. 가격 경쟁(Price Competition)
3.1 가격 맞추기 : 연구 주제들
전자상거래는 의심의 여지 없이 비즈니스 방식을 바꾸어 나갈 것이다. 이들 다양한 제품군은 각기 다른 마켓 세그먼트들을 겨냥하며 제작된다 그 제품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사람에겐 높은 가격에 판매를 하고 낮게 가치를 매기는 사람에겐 저가로 판…(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인터넷비즈니스] 네트웍 시대의 시장구조.hwp( 35 )
레포트/경영경제
다. 버져닝은 동일한 한 제품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출시한다는 의미다.up네트웍시대의시장구조 , [인터넷비즈니스] 네트웍 시대의 시장구조경영경제레포트 ,
up네트웍시대의시장구조
순서
네트워크시대의 시장구조와 경쟁에 관해 analysis한 내용입니다.
[Internet비즈니스] 네트웍 시대의 시장구조
네트워크시대의 시장구조와 경쟁에 관해 분석한 내용입니다.`
전자상거래에 의해 야기된 여러 가지 alteration(변화) 에도 불구하고 경쟁의 가장 기본이 되는 많은 원칙들은 여전히 influence(영향)력을 가질 것이다.
이것을 해결해 주는 한 가지 방법이 정보재를 버젼화하는 것이다.
1. 마케팅(Marketing)
마케팅에서는 버져닝(versioning), 로열티 호로그램(loyalty program), 프로모션(promotion)의 세 가지 주제를 살펴본다. 하지만 다른 곳에서 이미 언급한 대로,`변하는 것은 테크널러지일 뿐, 경제 법칙은 영원하다.
1.1 버져닝(Versioning)
이 글에서 정보재(Information goods)라고 일컬은 것은 디지틀 형태로 배포 가능한 상품을 의미한다.
전자상거래의 세가지 경쟁 양상을 탐색해 본다: 마케팅, 인터커넥션(Interconnection), 그리고 가격 맞추기(Price matching). 이들 각각을 이야기하면서 현재 일어나고 있는 여러 가지 현상들을 살펴보고 그것이 전자상거래와 갖는 관계를 조망해 볼 것이며, 관계된 연구project들을 제시해 볼까 한다. 정보재는 개발하기 위해서 대단히 높은 고정 비용이 필요하지만 일단 개발된 후에는 추가 생산에 소요되는 비용이 매우 낮다는 점으로 특징지워질 수 있따 고정 비용이 높다는 것은 첫 카피를 개발하는 데까지 드는 비용이 매우 크다는 의미다. 예를 들어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비디오, 소프트웨어 같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