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산업의 marketing 동향 및 성공 실패기업 example(사례)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7 00:47본문
Download : 라면산업의 마케팅 동향 및 성공 실패기업 사례연구.hwp
1959년 봄, 에스코트라는 회사도 본격 생산을 처음 했으며 1960년 겨울부터는 명성식품이 치킨라면을 생산하기 처음 했다.
우리나라에 라면이 들어온 것은 1963년 9월부터였다.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우수자료] 라면산업의 경제동향과 성공·실패기업 사례연구에 대한 글이며,라면 시장 분석 등에 관한 글입니다. 1961년에 이르러서야 명성식품에 의해 현재와 같은 양식의 라면이 생산되었고, 일본에서의 라면의 인기는 폭발적이었다.라면산업의경제동향과성공실패기업사례연구 , 라면산업의 마케팅 동향 및 성공 실패기업 사례연구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라면산업의 마케팅 동향 및 성공 실패기업 사례연구.hwp( 83 )
순서
라면산업의 marketing 동향 및 성공 실패기업 example(사례) 연구
[우수자료(資料)] 라면산업의 경제동향과 성공·실패기업 example(사례) 연구에 대한 글이며,라면 시장 분석 등에 관한 글입니다. 1983년 이후부턴 라면 산업 참여업체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난립 상을 보였으나 현재는 농심, 삼양, 야쿠르트, 오뚜기, 빙그레등 많은 업체가 라면시장에서 경쟁을 하고 있다
3. 한국식 생활에서의 라면文化(culture)
1) 라면…(투비컨티뉴드 )
다.
설명
라면산업의경제동향과성공실패기업example(사례) 연구
Ⅰ. 서론
1. 라면의 特性
2. 라면 산업 발달 과정
3. 한국식 생활에서의 라면文化(culture)
Ⅱ. 본론
1. 라면 산업의 경제동향
1) 시장규모 / 매출現況
2) 상품별 시長點유율(국내)
3) 국외 수출 관련 現況
4) 소비자 선호의 현재동향
2. 라면 산업의 특징
3. 라면 산업의 성공 사례(instance)와 실패 사례(instance)
1) 농심기업 vs 삼립기업(시장 존속과 퇴출 면으로)
2) 농심기업 vs 삼양기업(시장 점유율 및 성장 變化(변화) 면으로)
4. 라면 시장 分析(분석)(라면 산업 기업들의 추진 전략(strategy))
1) 제품
2) 기업이지지(브랜드) 제고
3) 기술 개발 동향
4) 가격discrimination화 전략(strategy)
Ⅲ. 결론
1. 라면 산업의 future(미래) 발전 방향
1) 해외시장 공략
2) 라면의 고급화, 고가격 추구 및 저 가격으로 양분화해 제품 discrimination화
3) 특정소비대상으로 마케팅공략
4) 기능성향상
5) 라면의 소비촉진 및 체인점 개업을 통한 사업의 다각화
6) 라면기업의 지속가능한 수익성을 위한 성공전략(strategy) 대책
라면의 발상지는 일본이며, 중국(China)의 튀겨낸 면에서 힌트를 얻어, 1958년 가을 일청식품에서 생산되면서부터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처음 했다.
이때 생산되던 라면은 [조미면]으로서 면에 양념 국물을 가미한 것이었다. 우리나라는 1960연대 초반 절대빈곤으로 인한 식량부족현상을 타개하고자 1963년 9월 삼양식품이 일본으로부터 기술을 도입, 치킨탕면을 선보이면서 처음 하였는데, 1983년 이전까지 삼양과 농심의 양사체제로 라면 시장이 형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