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한 중등학교 사회과 교육 내용 비교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5:28본문
Download : 남북한 중등학교 사회과 교육 내용 비교 연구.hwp
통일 이후 발생할 가장 큰 문제는 남북 간의 이질적인 이데올로기와 사회체제로 인한 상반되는 의식과 태도 등에 따라 상호 갈등 양상이…(투비컨티뉴드 )
남북한 중등학교 사회과 교육 내용에 대상으로하여 비교 연구하였습니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남북한 중등학교 사회과 교육 내용 비교 연구.hwp( 80 )
,인문사회,레포트
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보다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교육모형과 방법을 탐색하고 제시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남북한중등학교사회과교육내용비교연구 , 남북한 중등학교 사회과 교육 내용 비교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남북한 중등학교 사회과 교육 내용 비교 연구
순서
Ⅰ. 머리말
Ⅱ. 북한 중등학교 교육의 내용과 특징
Ⅲ. 비교 · analysis(분석) 의 준거체제
Ⅳ. 비교 및 analysis(분석) 결과의 해석
Ⅴ. 맺음말
참 고 문 헌
Ⅰ. 머리말
1. 연구의 necessity 과 목적
그동안 통일에 관한 적지 않은 논의들이 있었고, 통일교육에 대한 논의들도 상당히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그러한 논의들 중 일부는 북한의 실상 그리고 북한의 교육에 대한 정보 전달 또는 우리 체제의 우월성 확인에 치우친 감이 있다 물론 그러한 연구들도 중요하다.
남북한중등학교사회과교육내용비교연구
남북한 중등학교 사회과 교육 내용에 대해서 비교 연구하였습니다. 통일은 추상적 이념의 문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우리들의 현실로 다가오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통일의 여건이 점차 성숙되고 있기에 통일 이후 발생할 제반 문제를 예측하고 그 해결대책을 찾는 일이 보다 시급한 해결해야할문제로 대두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