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生敎育(평생교육)의 개념(槪念)과 당위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23:39본문
Download : 평생교육의 개념과 필요성.hwp
그 후 제7공화
국 문민政府는 대대적인 교육개혁을 단행하기 위해 교육개혁위원회를 설치하고,
신교육체제의 비전과목표(目標)로…(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평생교육의,개념과,필요성,사범교육,레포트
설명
平生敎育(평생교육)의 개념(槪念)과 당위성
Download : 평생교육의 개념과 필요성.hwp( 19 )
다.平生敎育(평생교육)의 개념(槪念)과 당위성
평생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 평생교육의 개념과 필요성사범교육레포트 , 평생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순서






평생교육의 관념과 necessity
목차
평생교육의 관념과 necessity
Ⅰ. 평생교육의 관념
1. 평생교육의 관념 형성과정
2. 평생교육의 관념 이해
3. 평생교육의 property(특성)
Ⅱ. 평생교육 관련 용어
1. 성인교육
2. 계속교육
3. 추가교육
4. 순환교육
Ⅲ. 평생교육의 necessity
1. 인간의 성장과 발달
2. 인간의 욕구 충족
3. 학교교육의 보완
4. 變化와 혁신
5. 지식기반사회
reference
평생교육의 관념과 necessity
1. 평생교육의 관념
1) 평생교육의 관념 형성과정
평생교육(lifelong education)이라는 용어는 1965년 12월 파리에서 개최된 유네
스코 국제회의에서 Lengrand이 `평생교육theory ` 이라는 논문에서 최초로 사용하
였다. 또한 Faure는 1972년 교육
발전...
평생교육의 관념과 necessity
목차
* 평생교육의 관념과 necessity
Ⅰ. 평생교육의 관념
1. 평생교육의 관념 형성과정
2. 평생교육의 관념 이해
3. 평생교육의 property(특성)
Ⅱ. 평생교육 관련 용어
1. 성인교육
2. 계속교육
3. 추가교육
4. 순환교육
Ⅲ. 평생교육의 necessity
1. 인간의 성장과 발달
2. 인간의 욕구 충족
3. 학교교육의 보완
4. 變化와 혁신
5. 지식기반사회
* reference
* 평생교육의 관념과 necessity
1. 평생교육의 관념
1) 평생교육의 관념 형성과정
평생교육(lifelong education)이라는 용어는 1965년 12월 파리에서 개최된 유네
스코 국제회의에서 Lengrand이 평생교육theory 이라는 논문에서 최초로 사용하
였다. 또한 Faure는 1972년 교육
발전에 대한 국제위원회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모든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에서 평
생교육이 실시되어야 할 것을 제안하였고, 1972년 日本 도쿄에서 열린 제3차 세
계성인교육회의에서 평생교육이 公式(공식)적인 국제 용어로 채택되면서 평생교육의
관념과 원리가 세계 여러 나라에 급속도로 전파되었다(홍기형 외, 2006).
우리나라에서는 1973년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처음으로 개최한 평생교육 발
전을 위한 세미나에서 평생교육의 관념과 원리가 introduce되었다. 라고 명文化(문화)함으로써 평생교육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을 제고시켰고, 체계
적인 평생교육의 실천을 위해 평생교육의 진흥을 보장하게 되었다. 그 후 유네스코가 평생교육의 원리를 기본 이념으로 채택하면서 평생교육
이 교육의 중심 관념이 되도록 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1980년 개정 헌법에서는 국가는 평생교육을 진흥해야
한다. 그 후 평생교육에
대한 세미나와 政府의 정책연구 해결해야할문제로서 평생교육 관련 보고서가 출간되는 등 활
발한 연구가 진행되었다. 그 후 유네스코가 평생교육의 원리를 기본 이념으로 채택하면서 평생교육
이 교육의 중심 관념이 되도록 하는 계기를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