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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 연구소의 지식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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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3 2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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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단계(정보전파)를 성공적으로 완성하기 위해서 지식은 특수한 전달처를 目標(목표)로 삼아야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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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네트워크 구축
2가지 역할
지식경영작업
네트워크를 활용하기
BT의 인트라넷
그룹웨어의 활용
특허분석
네트워크의 관리
분석가의 역할
사용자 반응
BT에의 이익



지식경영작업

분석가의 업무는 정보의 수집, 정보의 분석, 지식의 전파 등 3가지 단계를 갖고 있다 수집은 가장 간단한 작업이었지만 분석은 교육이 필요할 정도의 시야의 깊이를 요구하는 것이었다. 분석가들은 자신…(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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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CRPO의 직원은 자신들이 고객의 위치에 존재하는 것만이 아니고 자신의 동료(연구원)와 사업부의 동료로부터 자신의 고객을 찾아야만 한다는 사실이 강조되었다. 먼저, 분석가들이 첫단계(정보수집단계)에 지나친 노력을 기울이는 바람에 자신들의 역할이 가져오게 될 결과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제2단계(정보분석) 및 제3단계(정보전파)를 무시하려는 경향이 있었다. 예를 들어, 연구원, 개발자, 사업부서 사람들과 같은 다양한 대상자를 위해 지식을 재활용(Presentation)해야만 했다. 많은 분석가들이 일을 스타트했을 때 정보의 분석이 단순히 정보를 수집하는 것 이상이라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했었다. 이것은 성공하기가 쉽지 않았다.

제3의 활동인 전파는 분석가측에서의 상당수준의 선행성을 요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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