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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유체공학實驗 - 내연기관 實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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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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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열유체공학실험 - 내연기관 실험.hwp





[수소의 완전 연소 reaction 식]
[참고 : 열유체工學(공학) test(실험) - 내연기관 test(실험) 메뉴얼]

(2) 당량비
기화기에서 생성되는 혼합기의 연료와 공기의 비율, 즉 혼합비(mixture ratio) 이다.
[좌변 : ] | [우변 : ]
② 이므로, 이 된다된다.
[수소의 완...

1. test(실험) 목적
이번 test(실험) 은 단발연소장치인 리니어 EICEM(Rapid Intake Combustion Expansion Machine)을 이용하여 기본적인 수소의 연소속성 을 observation하고, 프리시프톤 기관에 대한 adaptation(적응) 성을 예측하는 test(실험) 이다.
④ 에서, 가 된다된다.
④ 에서, 가 된다된다.
① 완전 연소식의 양변을 비교 한다.
① 완전 연소식의 양변을 비교 한다.

열유체공학實驗 - 내연기관 實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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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유체공학實驗 - 내연기관 實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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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과제/기타

Download : 열유체공학실험 - 내연기관 실험.hwp( 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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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est(실험) 목적
이번 test(실험) 은 단발연소장치인 리니어 EICEM(Rapid Intake Combustion Expansion Machine)을 이용하여 기본적인 수소의 연소속성 을 observation하고, 프리시프톤 기관에 대한 adaptation(적응) 성을 예측하는 test(실험) 이다.
⑤ 위의 과정을 통하여 구한 의 값을 완전연소reaction 식에 대입한다.
[참고 :
http://mfiles.naver.net/c511f0283e6f0db860/data44/2009/3/11/4/%B3%BB%BF%AC%B1%E2%B0%FC_%B4%E7%B7%AE%BA%F1-donghoonc.pdf…(투비컨티뉴드 )



설명

다. [:공기의 중량유량, :연료의 중량유량]
이 을 공기-연료비 또는 공연비(air-fuel ratio)라 부르고, 의 역수를, 즉 을 연공비(fuel-air ratio)라 부른다. 이 test(실험) 은 수행하여 얻은 압력 데이터와 변위데이터로 열역학적인 사이클을 해석하며, 기관의 출력과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 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참고 : 열유체工學(공학) test(실험) - 내연기관 test(실험) 메뉴얼]

2. 배경지식
(1) 수소의 완전 연소 reaction 식
완전 연소 reaction 식 :
위와 같은 완전 연소 reaction 식을 수소연료를 사용하는 기관의 완전 연소 reaction 식으로 바꾸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이 test(실험) 은 수행하여 얻은 압력 데이터와 변위데이터로 열역학적인 사이클을 해석하며, 기관의 출력과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 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참고 : 열유체工學(공학) test(실험) - 내연기관 test(실험) 메뉴얼]

2. 배경지식
(1) 수소의 완전 연소 reaction 식
완전 연소 reaction 식 :
위와 같은 완전 연소 reaction 식을 수소연료를 사용하는 기관의 완전 연소 reaction 식으로 바꾸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좌변 : ] | [우변 : ]
② 이므로, 이 된다된다.
③ 수소는 이므로, 가 된다된다. 또 실제운전의 경우 단위연료 의 연료에 공기 을 사용한 것으로 한다면 theory 상 필요공기량 와의 사이에는 의 관계가 있다
이 를 과잉공기비또는 공기비(air ratio)라 하고, 의 역수를 연료비(relative fuel ratio) 또는 당량비(equivalence ratio) 라 한다.
⑤ 위의 과정을 통하여 구한 의 값을 완전연소reaction 식에 대입한다.
③ 수소는 이므로, 가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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