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물꼬를 터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4:46본문
Download : 교육의 물꼬를 터라.hwp
이 책에서는 이렇게 말한다.” 농담처럼 이런 얘기를 하곤 했는데 정말 인 거 같다. 아니 어쩌면 그 하나의 칭찬으로 그 아이의 꿈이 변하여 노력하여 성공할 수 있을 지도 모른다. 칭찬은 칭찬을 받는 사람만이 아니라 칭찬을 하는 사람에게도 기쁨을 주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간결하게, 남 앞에서, 사소한 것을, 결과만이 아닌 과정과 노력을 칭찬하라고 말하고 있다 나는 나의 조카에게 오늘 공부한 것에 대해 묻고 그것을 대답하였을 때 “연주가(조카이름) 수학을 100점 맞았구나? 정말 잘했다. 보통 칭찬은 대표적인 말 몇가지로 설명(說明)될 수 있다 “잘했다. 어른들이 그런 말을 하기 전에 그 버릇없는 아이의 長點을 찾아서 칭찬을 해준다면 그 아이의 인생은 절대 나쁜 길로 향해 가지 않을 것이다. 여러 경우를 제시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매사 칭찬만을 하는 경우가 가장 역효능를 낸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엄청난 힘을 가진 칭찬을 지금까지 난 어떻게 해 왔는가? 난 가끔 친구들과 대화하면서 내가 잘 한 일에 마주향하여 친구들이 시무룩하게 넘어가거나 별 거 아닌것처럼 신경써주지 않으면 이렇게 말했다. 연주가 내 선생님해도 되겠는걸?”하고 말했다. 나조차도 칭찬의 정확한 방법을 모르면서 나는 칭찬을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니가 최고다”, “예상외로 잘하는데” 등등 그냥 그저 결과만 그리고 너무나 간단히 칭찬을 한다.
설명
순서
1장 「칭찬의 물꼬를 터라」에서는 교육현장에서 칭찬은 어떤 효능를 가져오며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 지 알려주고 있다 칭찬은 학생의 삶을 變化(변화)시키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요즈음 아이들은 버릇없어라고 어른들은 말한다. 칭찬을 어떤 때 억제해야 좋은 …(투비컨티뉴드 )
독서 감상문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독서 감상문교육의물꼬를터라 , 교육의 물꼬를 터라인문사회레포트 ,
교육의물꼬를터라



교육의 물꼬를 터라
Download : 교육의 물꼬를 터라.hwp( 23 )
다. 연주가 열심히 공부하니까 삼촌도 더 열심히 공부해야 겠다. 그 웃음을 보니 나도 왠지 기분이 좋아졌다. 하지만 이러한 칭찬도 분명 역효능를 주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인간이란 존재는 칭찬에 인색하다. 조카는 자신이 오늘 학원에서 한 받아쓰기도 보여주고 그림도 보여주며 밝은 웃음을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