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초코파이의 세계진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1 18:48본문
Download : 오리온의 초코파이의 세계진출.pptx
_SLIDE_3_
B.China시장의 상황
1) 1991년 11월 현지 시장 조사 돌입
당시는 우리나라와 수교도 맺기 전
2) 당시 China은 이렇다 할 제과라는 定義(정의) 도 서지 않았고 간식이라 해 봐야 호박씨 수박씨 등 견과류가 고작
3) 가능성 : 당시 이미 12억이 넘는 잠재 고객과 경쟁자가 많지 않은 China은 말 그대로 가능성의 땅
_SLIDE_4_
C.marketing
1) 전략(戰略) 및 시도 : 컬러 marketing 붉은색
상품명 변경 초코파이→효로우
2) 쉽지 않은 진출기와 시행착오
시식회로 접근하려 했으나 당시의 China인들에게 시식회라는 행사 자체가 너무나도 생소한 행사 이로 인해 4차에 걸친 시식회가 모두 무위로 돌아 간다
3) 새로운 시도
천안문광장에 대형과자 광고판 설치
이후 초코파이는 예년의 4배로 매출이 급성장
_SLIDE_5_
D.China시장에서의 시련
1) 위기
1.1995년 9월 운송 과정 중에 초코파이가 변질
2.게다가 날씨가 습하고 더웠음
3.문제는 매출이 급격히 늘고 있는 상태였고 신뢰를 쌓아 유통망을 형성해야 하는 시기였음에 더욱 큰 문제였다
4.결국 전국 8개 거점을 중심으로 유통되던 초코파이 전량을 수거
방부제 쓰지 않고도 한국에서의 4계절에 …(skip)
다. 이것이 그때까지 눈을 돌리 지 못한 공산국가로의 진출에 계기가 되었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오리온의 초코파이의 세계진출 , 오리온의 초코파이의 세계진출경영경제레포트 , 오리온 초코파 세계진출
오리온의 초코파이의 세계진출






순서
오리온의 초코파이의 세계진출
오리온,초코파,세계진출,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오리온의 초코파이의 세계진출.pptx( 73 )
_SLIDE_1_
오리온의 초코파이의 세계진출
_SLIDE_2_
1.China
A.진출계기:국내시장에서의 위기
1) 20여 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오다가 1980년대 후반 사향 길에 접 어 들어 안락사의 위기까지 논의될 정도
2) 이 때 매출에 눈여겨볼만한 특이점 발생
바로 유독 부산의 쵸코파이 매출액이 높아 다른 대도시의 서 너 배에 달한 것
조사결과 초코파이의 매출 곡선을 치솟게 한 것은 러시아 China 등 당 시 공산국가들의 보따리 상인들로서 이미 그들에게 초코파이는 고급으로 사가는 최고의 인기상품이 되어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