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marketing ]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 > bithub1 | bithub.co.kr report

[marketing ]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 > bithub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hub1

[marketing ]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05:26

본문




Download : [마케팅]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hwp




먼저 고객지향 마케팅에 대한 오해 instance(사례)들을 살펴보자.

오해 1- 소비자의 욕구는 알고자 하면 알 수 있다

주부들을 겨냥한 월간지 ?마리안느?가 창간 17호 만에 부도를 내고 말았다. 기업경영에서 부도는 병가지상사이며 한 잡지사가 문을 닫은 사건 또한 대수로운 일이 아닐 수 있다아 그런데 부도…(투비컨티뉴드 )

마케팅,고객,취향만,따르다,망한다,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마케팅]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 , [마케팅]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고객 취향만 따르다 망한다
[marketing ]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20고객%20취향만%20따르다가는%20망한다_hwp_01.gif [마케팅]%20고객%20취향만%20따르다가는%20망한다_hwp_02.gif [마케팅]%20고객%20취향만%20따르다가는%20망한다_hwp_03.gif [마케팅]%20고객%20취향만%20따르다가는%20망한다_hwp_04.gif [마케팅]%20고객%20취향만%20따르다가는%20망한다_hwp_05.gif [마케팅]%20고객%20취향만%20따르다가는%20망한다_hwp_06.gif

Download : [마케팅]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 그래서 그 의미를 잘못 받아들인 기업들은 해답을 찾기보다는 오히려 더 큰 문제에 봉착하곤 한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장사가 잘 되는 것일까. 우리나라 기업들이 틀을 잡아가면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아 그런데 마케팅 관념을 잘못 이해하면 기업경영에 득이 되기보다는 오히려 해가 되는 경우가 더 많다. 이는 곧 ?잘 되는 마케팅 이야기? 이기도 하다.<편집자>
홍성태 한양대 경제학부 교수?경영학


--------------------------------------------------------------------------------


제1부-고객중심 마케팅 신화에 대한 오해


?고객이 왕?이라는 표현으로 대변되는 이른바 고객 중심 마케팅은 마케팅 원론의 가장 기본적인 내용으로 인식되어 왔다. 그런데 흔히 고객 중심 마케팅을, 가능한 한 고객이 원하는 대로 해주는 것으로 잘못 해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점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strategy)을 수립하는 데는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 과제(problem)다.
순서



[marketing ]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

[홍성태 교수의 재미있는 마케팅 이야기 ]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

장사꾼들이 하는 말 가운데 ?장사가 재미있다?는 것은 곧 ?장사가 잘 된다?는 말과 통한다. ?신동아?는 새천년을 맞아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전략(strategy)을 전공한 홍성태 교수의 ?재미있는 마케팅 이야기?를 연재한다. 이번 호에는 우선 마케팅의 the gist 내용인 ?고객 중심 마케팅? 관념에 대해 오해하는 점들을 짚어보고, ?마케팅 전략(strategy)?의 본질은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고객의 욕구(needs)를 찾아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해야 한다는 것이다.hwp
( 17 )




다.
전체 41,49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