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01:30본문
Download : 광고란 무엇인가_159287.hwp
2. 커뮤니케이션적 기능
광고는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로로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표적수용자들에게 전달해 주고 나아가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광고는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역할을 한다. marketing 의 수단으로서는 4P`s(Product, Price, Promotion, Place)가 있는데, 광고는 이 가운데 촉진(promotion)의 한 수단이다. 광고는 marketing 의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서 기능을 한다.
1. marketing 적 기능
marketing 은 재화와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과정이다.I. 광고의 위치



I. 광고의 위치마케팅 측면에서 보면 광고의 위치는 쉽게 설명되어질 수 있습니다.
3. 사회적 기능
광고는 생산된 제품에 대한 적합한 가치관을 갖도록 소비자를 교육하고, 사회제도적 관점에서 소비장게 알 권리를 제공하여 민주주의 사회에서의 기본권을 충족시켜 주는 역할도 수행한다. 그리고 유통을 촉진시켜 규모의 경제를 이루고 그 결과 가격을 낮추는 역할을 수행한다는 주장이 있다아 그러나 이와 같은 긍정적 시각과는 달리 부정적 견해도 그에 못지않게 존재한다. 또한 현대인의 내부 의식에 존재하는 감정, 태도, 신념 등을 사회…(투비컨티뉴드 )
마케팅 측면에서 보면 광고의 위치는 쉽게 說明(설명) 되어질 수 있습니다.
I. 광고의 기능
광고의 기능에는 marketing 적 기능, 커뮤니케이션적 기능, 경제적 기능, 사회적 기능 그리고 文化(culture) 적 기능이 있습니다. 경제적 기능 경제적 관점에서 보면 광고는 시장의 완전경쟁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적절한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두희(1999) 저서의 `광고론`을 보면 다음과 같이 정리(arrangement)되어 있습니다. marketing 4P요소를 보면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촉진 4요소를 보면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판매 촉진(Sales Promotion), 홍보(Pubic Relations), 광고(Advertising)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케팅 4P요소를 보면 제품(Product), 가격(Pr...
레포트/경영경제
다. 마케팅 4P요소를 보면 제품(Product), 가격(Pr... , 광고란 무엇인가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광고란 무엇인가_159287.hwp( 58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광고란 무엇인가
I. 광고의 위치
marketing 측면에서 보면 광고의 위치는 쉽게 설명(explanation)되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