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성기관과 광고주와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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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15:5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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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과 제일기획의 경우 서로에게 높은 평가를 하고 있따 이는 커피시장에서 맥심의 위치가 독보적이기 때문일것이다 여기서 주시해야할 것은 결과가 어느만큼좋으냐가 아니라 어떻게 좋은 결과를 끌어내었는냐이다.
한국의 경우 약 150여개의 광고대행하가 활약하고 있으나 그 규모는 매우 차이가 나고,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대기업의 그룹사로서 존재하는 계열광고대행사와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비계열광고대행사로 나눌 수 있따
대체적으로 대기업의 광고를 고정적으로 유치하는 계열광고대행사들이 광고시장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있어 비계열광고대행사들은 광고주유치에 큰 어려움을 겪고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광고목표(目標)는 marketing 목표(目標)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따
실제로 광고목표(目標)는 marketing 목표(目標)와 일치할 수 있따 예를 들…(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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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조성기관과 광고주와의 관계에 대한 입니다. 대행사는 광고주가 원하는 바를 제대로 알기 위해 끊임없는 意見교환을 시도했고, 광고주는 대행사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한다.
동서식품과 제일기획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이었다.
하지만, 계열광고대행사들은 광고주유치가 손쉬운 반면 대기업에 종속되는 경향을 종종 볼 수 있고, 비계열광고대행사들은 광고주유치는 어려우나 독립적인 존재라는 것이 차이가 있따
여기에서 광고주와 광고대행사의 관계는 어떠한 것이 바람직한지 생각해 볼 문제이다. 광고론 , 광고조성기관과 광고주와의 관계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광고론





설명
광고조성기관과 광고주와의 관계
레포트/경영경제
광고조성기관과 광고주와의 관계
광고목표(目標)의 characteristic(특성)
광고처리모형
AIDA모형
AIDMA모형
DAGMAR모형
광고목표(目標)설정시의 기준
광고예산의 방법
매출비율법
마진비율법
단위당 할당법
목표(目標) 및 과업기준법
정교화가능성모형
광고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과정
광고조성기관과 광고주와의 관계
광고대행사는 광고주로부터 광고를 의뢰받아 광고를 제작한 후 매체를 구매하여 광고를 시행하는 광고조성기관이다.
‘맥심’은 동서식품의 커피브랜드로서 제일기획이 대행하여 좋은 결과를 낳은 예이다.
광고목표(目標)의 characteristic(특성)
광고의 목포는 궁극적으로 marketing 목표(目標)를 실현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야 한다.
광고주와 광고대행사들은 세상에 수없이 많고 다양한 관계를 갖기 때문에 광고에 있어서 좋은 결과를 낸 ‘맥심’브랜드를 예로 들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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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리고, 서로가 서로를 신뢰하고 격려하며 각자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를 나타내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