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의 마케팅 戰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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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01:5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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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EA의 strategy은 철저하게 cost leadership에 기초하기 때문에 낮은 임금의 노동력을 가진 국가의 업체들과 계약을 하고, 표준화된 아이템을 대규모로 생산하여 규모…(省略)
IKEA
다.
현재 전 세계 연간 1억명의 사람들이 IKEA의 매장을 방문한다고 한다. 젊고, 교육 수준이 높으며 자유롭게 살길 원하는 화이트 컬러이다.
현재 IKEA는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폴란드, 프랑스, 벨기에,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캐나다,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영국에 대형 창고형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보다 작은 매장은 호주,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 운영하고 있다아
IKEA의 조직은 유럽, 북미, 아시아 퍼시픽 이렇게 세 지역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국제적 확장 역시 세 단계로 발전하여 왔다. 현재 IKEA는 화분, 주전자, 소파, 스푼 등에 이르는 1000여 가지에 달하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아 IKEA는 제조 시설을 만들지 않고 디자인만 직접 하며, 하청 제조 업체들이 71개국에 2,487 업체에 이른다. 1963년에 처음 된 스칸디나비아 확장, 1973년에 처음 된 서유럽 확장, 1976년에 처음 된 북미 확장이 그 세 단계이다. 창립자 Ingvar Kamprad는 IKEA의 mission을 『다양한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낮은 가격에 좋은 기능과 품질을 갖춘 Home furnishings의 다양성』으로 定義(정이)했다.
IKEA는 전 세계에 걸쳐 같은 타겟을 정했다.
IKEA는 전 세계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종류를 가지고 표준화된 제품 strategy을 따른다. IKEA는 세계 각국의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IKEA를 접하게 하고 싶다고 한다. Almhult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28개국 150개 매장에서 연간 50억 달러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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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IKEA의 마케팅 戰略분석
1. IKEA 회사 introduction
2. 카테고리 킬러(category killer)
3. IKEA의 marketing strategy analysis
1. IKEA 회사 introduction
IKEA는 세계에서 가장 큰 Home Furnishing Retail Chain이다. 1943년 스웨덴에서 통신판매(mail-order) 회사로 설립되었고, 10년 뒤 첫 쇼룸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