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한글과컴퓨터사의 소비자인식 > bithub1 | bithub.co.kr report

한글과컴퓨터사의 소비자인식 > bithub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hub1

한글과컴퓨터사의 소비자인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16:28

본문




Download : 한글과컴퓨터사의 소비자인식.hwp




즉, 현재 한국의 워드프로세서 및 오피스 소프트웨어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한컴과 MS에 대한 일반적 인식에서 스타트하여, 양 사 제품에 대한 검토, 그리고 한컴 제품의 향후 전망과 대응 strategy에 이르기 까지 ‘일반→구체화’의 방향으로 논고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피면접자의 동의를 얻어 구체적 인적사항을 밝히는 바이다. [컴퓨터 교육학과 96학번 최정민 이라고 합니다.


Ⅱ. 연구방법
1. 연구의 진행 방향 및 의도
본 연구에서는 연구를 위해 심층면접법(Depth Interview)을 통하여 data(자료)를 수집하였다.






한글과컴퓨터사의 소비자인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한글과컴퓨터사의 소비자인식경영경제레포트 , 한글과컴퓨터사의 소비자인식
한글과컴퓨터사의 소비자인식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한글과컴퓨터사의,소비자인식,경영경제,레포트



(주)한글과 컴퓨터사와 그 제품군에 대한 소비자인식


Ⅰ. 서론
본 연구는 1989년 ?글 1.0이 첫 출시된 이래 국가대표벤처기업, 국민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주)한글과 컴퓨터(이하 ‘한컴’)사와 그 제품군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인식을 고찰하는데 목적이 있다아 이를 통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 및 제품은 무엇인지, 또한 future 에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프트웨어업체에 걸맞은 높은 시長點유율을 확보할 적절한 대응방안(方案)을 모색하도록 한다. 면접 대상자와의 대화를 통하여 일반 소비자의 한컴과 경쟁사 Microsoft(이하 MS)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았고, 또한 양 사의 제품에 대한 선호도와 그 원인(原因)을 analysis(분석) 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한컴의 제품이 향후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기 위한 방안(方案)을 고찰하였다.

2. 인터뷰 대상자 선정 기준 및 선정 과정
본 연구의 data(자료) 수집을 위한 면접 대상자의 선정에는, 첫째,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일반인의 그것 이상일 것, 둘째, 워드프로세서와 오피스 이용이 빈번할 것, 셋째, 한컴과 MS의 소프트웨어를 모두 이용할 것, 이상 세 가지 기준을 정하고, 이를 충족하는 면접대상자를 물색하였다. 본 연구의 면접 대상자는 조원 권기범의 후배가 컴퓨터 교육을 전공하고 있음을 감안, 현재 컴퓨터 교육을 전공하고 있는 주변 선후배를 물색하여 본 연구에 적합한 면접대상자를 선정하였다.
한글과컴퓨터사의%20소비자인식_hwp_01.gif 한글과컴퓨터사의%20소비자인식_hwp_02.gif 한글과컴퓨터사의%20소비자인식_hwp_03.gif 한글과컴퓨터사의%20소비자인식_hwp_04.gif

Download : 한글과컴퓨터사의 소비자인식.hwp( 91 )


한글과컴퓨터사의 소비자인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피면접자는 비…(To be continued )
다.
전체 41,49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