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동기화 설계모형(A Model of Motivational Design) > bithub1 | bithub.co.kr report

동기화 설계모형(A Model of Motivational Design) > bithub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hub1

동기화 설계모형(A Model of Motivational Desig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23:38

본문




Download : 동기화 설계모형(A Model of Motivational Design).hwp







Download : 동기화 설계모형(A Model of Motivational Design).hwp( 27 )






동기화 설계모형(A Model of Motivational Design)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동기화설계모형(AModelofMotivationalDesign)



동기화를 자극하는 戰略에 상대하여 요약하였습니다.


1) 동기화를 자극하는 책략
(1) 주의집중과 지속(gaining sustaining attention)
(2) 관련성의 증진(enhancing relevance)
(3) 자신감의 형성(building confidence)
(4) 만족감을 얻는 것(generating satisfaction)
【요 약】



1) 동기화를 자극하는 책략

Keller(1987a)는 학습자의 동기를 유발하는 일을 하나의 계열적인 과정으로 보고 있따 우리는 먼저 학습자의 주의(attention)를 집중시켜 다른 일을 하기 전에 학습활동에 그들을 관여하도록 하지 않으면 안되다(A). 일단 학습에 관여하게 되면, 학습자는 해묵은 질문을 하게 된다 “내가 왜 이것을 학습해야 하나?” 그래서 수업이 최적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학생들은 그것이 그들의 개인적인 목표(goal)와 관련(relevance)되어 있고, 또한 그들의 구체적인 요구를 충족시켜 줄 것이라고 믿지 않으면 안 된다(R). 학습Task 가 개인의 욕구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고 주의를 집중하는 학생들이라 하여도 시간이 흐르면 동기화가 쇠약해 질 수 있따 학습을 효율적으로 하는데 방해가 되는 공포를 가질 수도 있따 이것이 확신(confidence)의 문제이다(C). 또 어떤 사람은 초선을 다하는데도 불구하고, 수업의 속도와 방법에 alteration(변화) 가 없으며, 주의가 흔들리기도 한다.(A를 지속시키는 문제)
결국, 학습은 학생들이 계속해서 학습하려는 욕구를 만족시켜 주어야 한다(S). 그러면 교사, 훈련자, 수…(skip)

설명

동기화%20설계모형(A%20Model%20of%20Motivational%20Design)_hwp_01.gif 동기화%20설계모형(A%20Model%20of%20Motivational%20Design)_hwp_02.gif 동기화%20설계모형(A%20Model%20of%20Motivational%20Design)_hwp_03.gif 동기화%20설계모형(A%20Model%20of%20Motivational%20Design)_hwp_04.gif 동기화%20설계모형(A%20Model%20of%20Motivational%20Design)_hwp_05.gif 동기화%20설계모형(A%20Model%20of%20Motivational%20Design)_hwp_06.gif
동기화를 자극하는 전략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동기화설계모형(AModelofMotivationalDesign) , 동기화 설계모형(A Model of Motivational Design)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다.
전체 41,49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