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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와 관련된 소비자문제 -도난·분실사고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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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3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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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카드사용자를 screening하는 절차가 없다는 것이 얼마나 큰 문제가 되는지는 쉽게 짐작할 수 있다아 따라서 카드업계에서는 부정사용자를 줄이기 위해서, 여러가지 제도로써 보완을 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아 카드에 사진을 부착하거나, 비밀번호를 반드시 사용하도록 하는 SET가 대표적인 것이다.

2)휴…(省略)
신용카드와 관련된 소비자문제 -도난·분실사고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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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1. 피해유형별 상황
2. 도난·분실카드 피해 소비자보상제도
3. 도난·분실에 의한 카드부정사용이 빈번할수 밖에 없는 이유
도난·분실피해를 방지하려는 노력
소비자가 해야할 노력



3. 도난·분실에 의한 카드부정사용이 빈번할수 밖에 없는 이유
1)카드 사용시 부정사용자임이 드러나지 않는다
자신의 카드가 아닌 경우에도 즉 타인의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제도적으로 쉽게 되어있다아 소비자를이 주로 이용하는 카드사용 내역을 보면, 현금서비스 54%, 일시불구매 27%, 할부구매에 19%를 사용하고 있다아 그런데, 일시불구매(전체 사용액 중 27%)나 할부구매(19%) 시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가맹점에서 신용카드회원 당사자인지 확인하는 절차가 없다. 즉 비빌번호를 묻지도 않고, 사인을 대조해보지도 않으며, 얼굴을 확인하는 것도 아닌것이다 (카드에 사진이 없으니까). 그러므로 누구라도 카드만 줍거나 훔치면, 아무런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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