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2:56본문
Download : 인간중심 교육과정.hwp
2) 단점
순서
다.
설명
인간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이제 교육은 인간성 함양을 궁극적인 goal(목표) 로 설정하고 인간이 자아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장·단점
참고문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가. 기본적 견해





기존의 교육 문제에 관하여 미국의 전국교육협회(N.E.A.)에서는 `1970년대 및 그 이후의 학교`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하여 `학교를 인간미가 있는 기관으로 운영해야 한다`라고 結論을 짓고, `지금까지의 교육의 중심점은 사회에 봉사하는 것이었으나, 이제부터 교육은 인간의 자아실현을 촉진시키는데 기여해야 한다.`라고 하였다. 지식을 가르치는 것만으로 복잡한 사회문제에 대응할 수 없다는 인식을 하면서 인간의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개발하여 개인적으로 자아를 실현하며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인간중심 교육을 강조하는 일련의 움직임이 대두되었다.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리포트입니다.(김진규, 2007)
Download : 인간중심 교육과정.hwp( 70 )
가. 기본적 견해
다.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
1) 장점(長點)
나. 주요특징
1970년대에 접어들면서 인간성 상실과 비인간화 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제기되면서 학문중심 교육과정이 비판이 대상이 되기 스타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