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2006년 노트북 2위 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8:18본문
Download : 20041028-.jpg
도시바는 올 하반기부터 기업 시장 공략에 나서 최근 KBS에서 발주한 7000대 물량의 노트북을 수주했다.
도시바 2006년 노트북 2위 달성
설명
레포트 > 기타
Download : 20041028-.jpg( 72 )
차인덕 사장은 “지난 분기 잠정 집계 결과 12% 대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며 이는 2위인 LGIBM과 비교할 때 아직 8∼9% 정도의 점유율 차이가 나지만 지금과 같은 성장율 추세라며 늦어도 내후년 경에는 시장 2위 달성은 자신있다”라고 말했다.
이는 도시바코리아가 지난해 부터 연예인을 기용한 파격적인 프로모션과 공격 마케팅을 펼친 결과로 풀이했다. 3분기에는 1만8000여대를 판매해 점유율이 12%대를 넘어 선 것으로 자체 평가했다.
강병준기자@전자신문, bjkang@
도시바코리아가 삼성과 LG의 ‘노트북 아성’에 도전장을 던졌다.
도시바 2006년 노트북 2위 달성
특히 PC시장의 침체로 대부분의 업체가 고전함에도 노트북 분야에서 2002년 이 후 매년 점유율을 높이며 2년만인 이번 3분기에 12%대로 올라선 셈이다.
순서
다.
IDC코리아에 따르면 도시바는 이미 지난 2분기에 시장 점유율 11.6%로 HP를 제치고 삼성전자와 LGIBM에 이어 3위에 랭크됐다.
도시바 2006년 노트북 2위 달성
도시바 2006년 노트북 2위 달성





도시바코리아(대표 차인덕)는 27일 국내에 진출한 지 3년 만에 노트북 분야 시장 점유율 3위로 올라섰다고 자체 평가하고 2006년 경에는 2위를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