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과정에서의 불평등 원인과 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04:20
본문
Download : 교육 과정에서의 불평등 원인과 사례.ppt
레포트/사범교육
학교현장에서의불평등원인과사례(instance)
Download : 교육 과정에서의 불평등 원인과 사례.ppt( 82 )
Ⅰ. theory 적 배경
a. 잠재적 교육과정
- 개념(槪念)
- 교육의 장
- 결과
- 의의
b. 교사의 기대와 差別대우
- 교사의 역할
- 교사의 差別대우와 기대
- 기대의 발생 / 그에 따른 행동과 결과
Ⅱ. 해당 example(사례)
Ⅲ. 요인
Ⅳ. 그에 따른 대안
◎ 잠재적 교육과정이란?
➩ 학교에서 의도하지 않았던 학습결과를 초래하는 교육과정으로 학교의 물리적 조건, 제도 및 행정조직, 사회적·심리적 상황을 통하여 은연중에 가지게 되는 경험
◎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장
➩ 물리적 조건
➩ 제도 및 행정조직
➩ 사회 / 심리적 상황
◎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결과
➩ 순종과 복종의 문제 – 학교교육 실패의 요인
➩ 성인권위의 수용
➩ 도덕교육의 장
◎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의의
➩ 교육의 과정과 결과에 대한 인식의 범위 확대
➩ 교사의 필수적…(skip)






설명
다.
순서
교육 과정에서의 불평등 원인과 사례에 대한 글이며,교사의 기대와 차별대우 등에 관한 글입니다.학교현장에서의불평등원인과사례 , 교육 과정에서의 불평등 원인과 사례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교육 과정에서의 불평등 원인과 사례(instance)
교육 과정에서의 불평등 원인과 사례(instance)에 대한 글이며,교사의 기대와 差別(차별) 대우 등에 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