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라인 게임산업의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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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3 2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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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1. 국내외 시장동향
가. 국외 on-line 게임 시장
세계 게임시장은 1998년 1,086억 달러에 이른 것으로 추산되고 있는데, 게임별로 보면 아케이드와 비디오게임이 각각 605억 달러와 398억 달러, PC게임 및 on-line 게임이 각각 50억 및 33억 달러를 형성하고 있따 Internet의 발달과 PC의 네트워크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새로운 게임의 패러다임으로 나타난 on-line 게임도 급속한 시장규모의 팽창이 기대되는데 2000년에는 연간 성장률이 50%에 달해 PC게임시장을 앞지렀다. 게임-1 , 온라인 게임산업의 현황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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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라인 게임산업의 내역
온 라인 게임산업의 내역에 대한 자료입니다.
온라인 게임산업의 현황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인기 게임과 비인기 게임의 양국화현상을 보여주는 것으로 on-line 게임 게이머가 특정 게임에만 몰리고 있음을보여주고 있따
나. 국내 on-line 게임 시장
국산 on-line 게임제작 붐이 한창이다. 그리고 앞으로 on-line 게임의 Internet PC 방 점유율이 높아지고 개인 고속 통신망이 더욱더 활성화 될 경우 향후 on-line 게임의 시장규모는 더욱더 커질 것이라고 展望(전망) 하기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현존 대표적인 현존 28개의 on-line 게임중 10위안에는 들어야 인기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 할 수 있따 동시접속자 순위를 보면 NC소프트의 ‘리니지’, 넥슨의 바람의나라가 비교적 비싼 요금 수준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끌고 있따 동시접속자수를 기준으로 인기 있는 게임이라면 기본적으로 동시 접속자수가 3000명 이상 되어야 하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동시접속자 1000명 미만인 게임이 28개 게임중 35.7% 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었다. 게임종합지원 센터에 따르면 2000년도에만 60여 개 정도의 새로운 on-line 게임이 개발중이며 이들 개발 업체들은 게임개발에 신규로 참여하는 업체부터 기존 패키지 게임 업체까지 고루 포함돼 있따 특히 텍스트위주의 머드(MUD)게임과는 달리 화려한 그래픽과 텍스트가 조화된 `그래픽머드게임` 또는 `머그(MUG: Multi User Graphics)` 게임이 대거 등장하고 있따 머드게임은 캐릭터를 점하나, 점 둘 등의 형태로 나타내고 모든 상황전개를 문자에 의…(省略)
게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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