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중국) 비즈니스 연구(전자정보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01:56
본문
Download : 중국 비즈니스 연구(전자정보산업).hwp
특히 수출에 있어서는 공업부문 1위로써 中國 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그림 2]에서 보이듯 전자기기의 수출 비중은 11년 사이에 2배 증가하였다. 개혁 개방 이전 中國의 전자정보 산업은 군수품 중심의 생산 체제였다.1)2008년에는 규모 면에서 세계 2위를 기록해 국내 경제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 결과 2007년에는 中國의 이동전화, PC, TV, 디스플레이 등의 상품이 각각 48%, 46%, 42%, 65%로 모두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였다.
이러한 中國 전자정보 제조업의 성공은 中國의 풍부한 노동력, 커다란 내수 시장, 바람직한 투자 environment(환경) 을 비롯한 다양한 environment(환경) 적 요인에 기인했다.2) 中國의 풍부하고 값싼 노동력은 中國 제품의 가격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다양한 전자정보 제조 기업들이 中國으로 생산 공장을 이전하는…(투비컨티뉴드 )
순서
china(중국) 비즈니스 연구(전자정보산업)
설명
다.
[그림 1] 주요 전자제품의 생산량 추이
출처 : 읽기 쉬운 中國 도해 126p
특히 中國의 전자정보 산업은 2000년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했다. 그러나 개혁 개방 이후 산업 관리체제의 개편을 통해 생활가전 중심의 생산 체제로 돌입하며 전자정보 산업 육성을 스타트하였다.
[그림 2] 中國의 10대 수출 상품 비중 change(변화)
출처 : 읽기 쉬운 中國 도해 204p
또한 11차 5개년 계획이 실시되는 동안 (2006~2xxx) 中國의 전자정보 산업은 35%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11차 5개년 계획에서 앞세운 자주 혁신능력의 제고 등의 goal(목표) 를 성공적으로 이루었다.china(중국) 비즈니스 연구(전자정보산업)
Download : 중국 비즈니스 연구(전자정보산업).hwp( 69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중국 비즈니스 연구(전자정보산업) , 중국 비즈니스 연구(전자정보산업)경영경제레포트 , 중국 비즈니스 전자정보산업
중국,비즈니스,전자정보산업,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中國 비즈니스 연구
- 전자정보 산업 -
1. 中國 전자정보 산업의 역사(歷史)
中國 전자정보 산업의 성장은 개혁 개방 이후부터 스타트되었다. 이후 기술발전과 투자environment(환경) 조성, 경영관리 방법의 습득을 점진적으로 추진하며 안정적으로 산업을 발전시켜왔다. [그림 1]에서 확인할 수 있듯 2000년을 기점으로 주요 전자제품의 생산량이 급격히 증가하였으며, 구조적, 기술적 수준 역시 모두 대폭 신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