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교회의 본질과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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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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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회퍼의 초기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성도의 교제』, 『행동과 존재』등의
본회퍼의 초기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성도의 교제』, 『행동과 존재』등의작품들과는 달리 『나를 따르라』(Nachfolge)는 나치즘을 경험... , 참된 교회의 본질과 형태법학행정레포트 ,
작품들과는 달리 『나를 따르라』(Nachfolge)는 나치즘을 경험...
설명
본회퍼의 초기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성도의 교제』, 『행동과 존재』등의
작품들과는 달리 『나를 따르라』(Nachfolge)는 나치즘을 경험한 이후 무엇
보다도 고백교회의 반 히틀러 투쟁의 시기에 저술되었다.
이 『나를 따르라』와 『성도의 공동생활』은 본회퍼의 삶의 제 2시대 에
속하는 것으로서 그의 초기 작품들과는 현저하게 다르다.
1)歷史적 상황
제 1차 세계대전의 패배로 인해 민족적인 수치와 좌절 속에 있었던 독일
국민은 독일의 인종,혈통,국토를 찬양하며 민족의 未來(미래)를 약속한 히틀러
를 열렬히 환영하였다. 1933년 2월 1일에 헌법…(skip)
참된 교회의 본질과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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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순서
다. 그의 삶의 자리
는 대학 강의실이 아니라 교회였고,나치스의 지배 아래, 그리고 고백교회
의 저항 운동에 가담하여 행동을 하고 있던 때였다. 그러므로 우리는 두
책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당시의 歷史적 상황과 이러한 environment에서 본회퍼
가 이 두 책을 쓰려고 했던 신학적 동기를 간단하게 나마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미 1935년 경
에 본회퍼는 히틀러에 의해 발이 묶인 채 비 합법적인 핀켄발데(Finkenwa
-lde)신학교에서 목사후 보생들을 가르키며 이들의 기숙사에서 성도의 공
동생활을 실천에 옮겼던 바 이 시기의 열매로서 나타난 것이 바로 『나를
따르라』(1937)와 『신도의 공동생활』(1939)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