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과] 몬테소리가 보는 인간화와 민감기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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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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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민감기의 특징과 의미는 무엇인가?
곽노의(1999). 자유발도르프 유아교육. 서울:밝은 누리 출판사.
몬테소리가 보는 인간화와 민감기00
설명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위 data(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국립culture재 연구소(1998). 침선장. 서울:계문사.
몬테소리, 인간화와 민감기, 질서의미와 중요성, 손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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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테소리는 유아교육의 목적을 유아가 가진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돕는 데 있다고 보았다. 따라서 몬테소리는 부모들에게 자기 자녀를 인간으로서 일회적 존재임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자녀를 본인 의지를 관철시키는 도구로 사용하지 말 것을 호소하였다.
[유아교육학과] 몬테소리가 보는 인간화와 민감기00
유안진 (1990). 한국 전통사회의 유아교육. 서울대학교 출판부.
3. 질서의 의미와 중요성은 무엇인가?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1. 몬테소리가 보는 ‘정신의 태아’ , ‘인간화(incarnation)`의 의미는 무엇인가?
4. 손의 중요성을 정리(arrangement)해보자.
몬테소리저, 이상금 역(1999). 몬테소리교육법. 서울:교문사.
몬테소리는 교사의 자기규율과 관대함을 지향하는 자기교육이요 어린이 인격을 철저히 존중하는 것을 교육이라고 생각했다. 교사(엄마)의 간섭과 지시보다는 아이가 스스로 탐구하고 자율적으로 창의력을 발휘하도록 준비된 environment(환경) 을 만들어 주고 도와주라는 것이었다.
출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몬테소리가 보는 ‘정신의 태아’ , ‘인간화(incarnation)`의 의미는 무엇인가?
김정신(1999). 몬테소리 감각교육에 관한 theory(이론)적 고찰. 영유아보육연구, 제5집, 1-19.
몬테소리가 보는 인간화와 민감기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김장춘(1997). 실뜨기. 서울:경화사.





다. 어른들의 부족한 자기규율과 어린이에 대한 지배욕 그리고 어린이 정신세계의 눈높이에 맞춰 생각하는 능력의 부족 등으로 어른들은 아이들을 정성스럽게 교육함에도 불구하고 정상아들을 변덕스럽고 불순종하며 거짓말하게 만든다. 더불어 `몬테소리 교사는 뒷짐을 쥐고 있어야 한다`고 말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