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2021년 1학기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론 중간시험project물 공통(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 등) > bithub1 | bithub.co.kr report

2021년 1학기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론 중간시험project물 공통(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 등) > bithub1

본문 바로가기

bithub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21년 1학기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론 중간시험project물 공통(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 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7 18:07

본문




Download : 20211중과_생활3_평생교육방법론_공통.zip




일반적으로 성인은 보다 독립적이고, 자기주도적이며, 생애경험을 많이 축적한 존재로 인식된다된다. 성인기를 定義(정이)하는데 있어 대부분의 성인교육자들은 나이나 속성 보다는 사회적 역할에 중심을 두고 있다. 성인이란 생활연령, 발달 정도, 사회적 역할수행 능력에 따라 달리 규정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개인적인 차원에서 보면 자기관리를 통해 자기 자신의 생활에 대해 일차적 책임을 질 수 있는 만 18세 이상의 사람이고, 사회적인 차원에서 보면 사회적 역할수용과 책임수행 능력을 갖춘 사람으로 결혼을 하여 독립된 가정을 가졌거나 조직적인 차원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생산적 기능을 수행하는 사람이라고 규정할 수 있다. 성인들은 이미 경험한 바를 토대로 어떤 결론을 가지고 있으므로 지적 호기심이 적음. 이러한 태도는 새로운 지식을 알려고 하는 학습요구를 떨어뜨려 성인교육을 받으려는 의욕을 저하시킨다. 일반적으로 학습자로서 성인은 스스로 선택적으로 학습상황에 참여하며, 다양한 생활경험을 가지고 학습상황에 들어 가고,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goal(목표) 를 가지고 있다. 3.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hwp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Download : 20211중과_생활3_평생교육방법론_공통.zip( 84 )



I. 서 론


2021년 1학기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론 중간시험project물 공통(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 등)
8. conclusion(결론) 작성시 참조.hwp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요인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과 촉진 방법의 원칙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hwp 2.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서의 원칙.hwp 3.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hwp 4. 신체적 요인.hwp 5. 인지적 요인.hwp 6. 정의적 요인.hwp 7. 서론 작성시 참조.hwp 8. 결론 작성시 참조.hwp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요인

출처




순서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평생교육방법론,방통대평생교육방법론,방송대평생교육방법론,평생교육방법론과제물,평생교육방법론과제,평생교육방법론레포트
2.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서의 원칙.hwp

7. 서론 작성시 참조.hwp



성인학습자들은 학령기 youth들에 비해 폐쇄적이다. 또한 자신의 goal(목표) 와 경험을 가지고 자기주도적 학습자가 되기를 원하며, 밝은 조명, 안락한 의자 등을 요구하는 독특한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고, 확고한 가치 및 견해를 가지고 그에 따라 행동하는 존재로 인식된다된다. 따라서 성인학습자에 대한 일반화는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폐쇄성은 경직성으로 이어지며, 유연성을 상실한 성인학습자는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려는 마음이 적어 상황變化(변화)에 적응하지 못한다. 그러나 성인학습자는 18세에서 80세까지 매우 다양한 심리사회적, 신체적 발달단계에 위치해 있으며, 복잡한 문제해결 전략(strategy)과 풍부하고도 다양한 생애경험을 갖고 있다.
성인교육의 대상은 성인이다.


1.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hwp
III. 결 론
6. 정의적 요인.hwp

이러한 성인의 속성 은 학습자로서의 속성 과 연관되는데, 학습자로서 성인과 youth의 차이는 교육의 실제 현장을 상상해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하였다.
II. 본 론
29810_001.jpg 29810_002.jpg 29810_003.jpg 29810_004.jpg 29810_005.jpg
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과 촉진 방법의 원칙
- 중략 -



- 목 차 -

II. 본 론
5. 인지적 요인.hwp
1) 인지적 요인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data) 한글파일 >>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요인

I. 서 론

설명
4. 신체적 요인.hwp
이 리포트는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定義(정이)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하였다. 이들은 비교적 공통적인 사회적, 신체적 발달단계에 위치하고 있다. 초등학교 3학년의 학급은 구성원 대부분이 9살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성인은 youth의 주요한 사회적 역할인 학생으로서 보다는 직업인, 배우자, 부모로서의 역할을 갖고 있는 존재라고 할 수 있다.
Total 41,49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