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수업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1 17:35본문
Download : 국어과 수업방법.hwp
첫째 학습자의 特性(특성)이다. 말하자면, 학습자의 지능이나 연령이 낮을수록 상징적 기호 체계의 매체보다는 구체적인 매체로 학습하는 것이 보다 효능적인 것 기타를 고려해야 한다.
순서
Download : 국어과 수업방법.hwp( 20 )






설명
다. 부르너는 아동의 인지 발달이 자극-反應의 결합이 점차 복잡화하는 연속적 과정을 거치는…(To be continued )
국어과 수업방법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국어과수업방법에 대한 연구data(자료)입니다. 리포트에 본 data(자료)가 많은 참고가 되시길 바라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국어과수업방법에 대한 연구자료입니다. 곧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매체의 선정 기준이 달라야 한다. , 국어과 수업방법사범교육레포트 ,
제1절 국어과 수업 매체(媒體)
1 수업 매체의 concept(개념)과 효용
2. 수업 매체의 고안과 선정 조건
3. 수업 매체 선정과 고안의 과정
4. 국어 교과서의 편찬과 활용
5. 국어과 수업 매체의 분류
제2절 국어과 수업의 동기 유발과 발문
1. 동기 유발의 concept(개념)과 효용
2. 국어과 수업 동기 유발의 방법
3. 국어과 발문의 효용과 방법
4. 국어과 판서와 학습장 기록
제3절 국어과 수업 집단의 조직
1. 수업 집단 조직의 concept(개념)
2. 국어과 수업 집단 조직의 원리
3. 국어과 수업 집단 편성
제4절 국어과 수업의 기법
1. 수업 방법의 concept(개념)과 효용
2. 설명(說明)식 및 발견적 수업 방법
2. 국어과 수업의 주요 기법
위와 같은 수업 매체의 개발 및 concept(개념)과 효용성 및 가치에 관한 연구들이 요즈음은 새로이 교수 工學(공학) (敎授工學, instructional technology)이라는 이름으로 일컬어진다.
2. 수업 매체의 고안과 선정 조건
교사는 크고 작은 단위의 수업에서 수업 목표(目標)의 구현에 적합한 수업 매체를 선정하고 고안하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 왜냐하면 어느 한 가지 수업 매체가 모든 학습자, 모든 교과, 모든 학습의 유형에 적절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수업 매체의 고안과 선정을 위해서는 다음의 여러 가지가 우선 고려되어야 한다. 리포트에 본 자료가 많은 참고가 되시길 바라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부르너(Bruner)는 학생의 인지 발달 단계에 따라, 즉 학생의 지적 발달 특징에 알맞게끔 교육 내용을 번역해야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