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문제 요점정리(arrangement)] 학력위조의 Cause 과 問題點 및 해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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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9 12:3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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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사회적 배경 속에서 학력위조라는 문제가 발생하였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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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위조의 요인과 문제점(問題點) 및 해결방안(方案)
[목 차]
1.서론.
2.본론.
3.結論.
1.서론.
최근 각종 매체나 누리망 에 허위학력 문제가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2.본론.
위와 같은 학력위조에 대한 사회적 파장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 설문조사에서 20,30대 열 명 중 두 명은 학력위조를 생각해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학력 위조를 하고 싶었던 때로는 “①입사지원서를 작성할 때”(33.5%)가 가장 많았고, “②실력보다 학벌만 높은 사람이 취업이나 승진할 때”(33%)도 비슷하게 나타났습니다.
이밖에 “③서류전형에서 떨어졌을 때”(17.6%), “④학력을 위 조한 후 성공한 이야기를 들었을 때”(6%), “⑤최종면접에서 떨어졌을 때”(2,9%), “⑥면접을 볼 때”(1.7%) 등 이 있습니 다. 취업사이트 (www.saramin.co.kr) 에 의하면 20,30대 성인남녀 2152명을 상대로 “취업이나 성공을 위하여 학력위조를 생각해본 적이 있느냐” 란 질문에 응답자의 19.3%가 “있다” 라고 답변을 하였습니다. 왜 이런 왜곡된 사회문제가 발생했으며 이런 문제들이 큰 이슈가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학력위조를 단순히 학벌중심…(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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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문제 요점정리(arrangement)] 학력위조의 Cause 과 問題點 및 해결방법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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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약 두 달 전쯤, 신정아씨의 학력위조 사건으로 처음 된 우리사회의 학력위조 파문은 단지 한사람에게 그치지 않고 文化(culture) 계, 연예계, 종교계 등을 포함해 광범위한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취...
학력위조의 요인과 문제점(問題點) 및 해결방안(方案)
[목 차]
1.서론.
2.본론.
3.結論.
1.서론.
최근 각종 매체나 누리망 에 허위학력 문제가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는 한국사회에서 성공을 위해서는 학력이나 학벌이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문은 학원강사나 공무원들의 학력검증에까지 effect(영향) 을 주어 앞으로 얼마간은 위조된 사실들이 속속 들어날 것이며 이에 따라 학력위조에 따른 사회적 파장은 줄어들지 않을 것처럼 보입니다.
약 두 달 전쯤, 신정아씨의 학력위조 사건으로 처음 된 우리사회의 학력위조 파문은 단지 한사람에게 그치지 않고 文化(culture) 계, 연예계, 종교계 등을 포함해 광범위한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왜 이런 왜곡된 사회문제가 발생했으며 이런 문제들이 큰 이슈가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파문은 학원강사나 공무원들의 학력검증에까지 effect(영향) 을 주어 앞으로 얼마간은 위조된 사실들이 속속 들어날 것이며 이에 따라 학력위조에 따른 사회적 파장은 줄어들지 않을 것처럼 보입니다.
2.본론.
위와 같은 학력위조에 대한 사회적 파장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 설문조사에서 20,30대 열 명 중 두 명은 학력위조를 생각해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