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기법 세미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01:50본문
Download : [기획]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기법 세미나.ppt
기획,Online,Game,위한,기획기법,세미나,기타,레포트
[기획]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기법 세미나
Download : [기획]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기법 세미나.ppt( 89 )
레포트/기타
![[기획]%20Online%20Game%20개발을%20위한%20기획기법%20세미나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D%9A%8D%5D%20Online%20Game%20%EA%B0%9C%EB%B0%9C%EC%9D%84%20%EC%9C%84%ED%95%9C%20%EA%B8%B0%ED%9A%8D%EA%B8%B0%EB%B2%95%20%EC%84%B8%EB%AF%B8%EB%82%98_ppt_01.gif)
![[기획]%20Online%20Game%20개발을%20위한%20기획기법%20세미나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D%9A%8D%5D%20Online%20Game%20%EA%B0%9C%EB%B0%9C%EC%9D%84%20%EC%9C%84%ED%95%9C%20%EA%B8%B0%ED%9A%8D%EA%B8%B0%EB%B2%95%20%EC%84%B8%EB%AF%B8%EB%82%98_ppt_02.gif)
![[기획]%20Online%20Game%20개발을%20위한%20기획기법%20세미나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D%9A%8D%5D%20Online%20Game%20%EA%B0%9C%EB%B0%9C%EC%9D%84%20%EC%9C%84%ED%95%9C%20%EA%B8%B0%ED%9A%8D%EA%B8%B0%EB%B2%95%20%EC%84%B8%EB%AF%B8%EB%82%98_ppt_03.gif)
![[기획]%20Online%20Game%20개발을%20위한%20기획기법%20세미나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D%9A%8D%5D%20Online%20Game%20%EA%B0%9C%EB%B0%9C%EC%9D%84%20%EC%9C%84%ED%95%9C%20%EA%B8%B0%ED%9A%8D%EA%B8%B0%EB%B2%95%20%EC%84%B8%EB%AF%B8%EB%82%98_ppt_04.gif)
![[기획]%20Online%20Game%20개발을%20위한%20기획기법%20세미나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D%9A%8D%5D%20Online%20Game%20%EA%B0%9C%EB%B0%9C%EC%9D%84%20%EC%9C%84%ED%95%9C%20%EA%B8%B0%ED%9A%8D%EA%B8%B0%EB%B2%95%20%EC%84%B8%EB%AF%B8%EB%82%98_ppt_05.gif)
![[기획]%20Online%20Game%20개발을%20위한%20기획기법%20세미나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D%9A%8D%5D%20Online%20Game%20%EA%B0%9C%EB%B0%9C%EC%9D%84%20%EC%9C%84%ED%95%9C%20%EA%B8%B0%ED%9A%8D%EA%B8%B0%EB%B2%95%20%EC%84%B8%EB%AF%B8%EB%82%98_ppt_06.gif)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자의 자세
강사 introduction
김학규(金學奎)
1973년생, 서강대학교 수학과 중퇴
1994년 : “리크니스” 공동개발( ㈜소프트맥스 )
1995년 : 팀 그라비티 창설, “라스 더 원더러” 개발
2000년 : ㈜그라비티 설립, “악튜러스” 개발
2002년 : “라그나로크 온-라인” 개발, 상용 서비스
2003년 : ㈜IMCgames 설립
2004년 : “그라나도 에스파다(Granado Espada)” 개발중..
홈페이지 : http://www.lameproof.com
E-mail : neoxxxx@xxxxproof.com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자의 자세 - 강사introduction
1. 네트워크와 온-라인 컨텐츠의 이해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자의 자세
네트워크의 법칙
TV와 누리망 의 차이점 : 양방향성(Interactivity)
TV는 양질의 컨텐츠가 경쟁력이지만,누리망 은 확보된 노드의 숫자가 경쟁력을 좌우
패키지게임은 TV program 제작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어 왔음
방송국은 “재미있는 program” 제작이 goal(목표) ,
온-라인게임 개발사는 “예쁜 빈칸”을 제공하는 것이 goal(목표) (P2P)
멧칼프의 법칙 : 네트워크의 힘 = node수2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자의 자세
네트워크의 종류
< disconnected >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자의 자세
네트워크의 종류
< Client / Server >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자의 자세
네트워크의 종류
< P2P >
P2P는 각 클라이언트가 서버의 역할도 가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한 node만 살펴보면 각각의 노드가 서버역할을 하고 있음
양질의 P2P 環境(환경) 제작 :각 node가 서버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는 環境(환경)을 제작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자의 자세
‘예쁜 빈칸’論
한정된 주최자의 컨텐츠 제공속도는 다수 소비자의 소비속…(To be continued )
[기획]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기법 세미나
설명
[기획]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기법 세미나 , [기획] Online Game 개발을 위한 기획기법 세미나기타레포트 , 기획 Online Game 위한 기획기법 세미나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