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관념과 定義(정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10:38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정의.hwp
또 광의(廣義)로는 이러한 협의의 의미는 물론 기업 내 또…(skip)
1) 전자상거래의 관념(concept)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정의.hwp( 57 )
설명
전자상거래의 관념과 定義(정의)
,경영경제,레포트
전자상거래란 독립된 경제주체로서의 조직과 조직간에 이루어지는 B-to-B (Business to B...
순서
다.
1) 전자상거래의 개념(concept)전자상거래란 독립된 경제주체로서의 조직과 조직간에 이루어지는 B-to-B (Business to B... ,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정의경영경제레포트 ,






1) 전자상거래의 definition (concept)
전자상거래란 독립된 경제주체로서의 조직과 조직간에 이루어지는 B-to-B (Business to Business), 기업 등 조직이 개인을 대상으로 하여 상품, 서비스 등을 공급하는 거래유형인 B-to-C(Business to Consumer)로 기본적으로 나누어지며 거래하는 경제주체에 따라 기업과 government 간 거래인 B-to-G, government 와 소비자의 거래인 G-to-C 등과 중계업자가 상호 관여하는 등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다아
인터넷(Internet)을 기반으로 한 전자상거래는 최근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원료조달, 생산, marketing 등의 수직적 압축과 원활한 정보의 흐름과 빠른 의사결정 및 신속한 구현 등의 수평적 압축을 가능하게 하고 이는 거래 상대방간의 비즈니스 관계를 증진시키고 비즈니스 방식을 재창조하고 있다아
또 비용효율재고와 고객만족 등을 통해 기업과 산업의 이윤을 극대화하고 경제적 효율을
창조하고 있다아
2)전자상거래의 definition
전자상거래란 사람과 사람이 물리적인 매체의 전달을 통해 상품을 사고 파는 전통적인 상거래와는 달리 컴퓨터와 네트웍이라는 전자적인 매체를 통해 상품을 사고 파는 행위를 통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