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통합교과교육의 동향 > bithub2 | bithub.co.kr report

통합교과교육의 동향 > bithub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hub2

통합교과교육의 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00:47

본문




Download : 통합교과교육의 동향.hwp





그런데 이 분과의 교육은 文化유산의 교육으로 교과의 내용은 세분화, 전文化되고 그 결과는 단편적인 내용의 주입이다. 이 기준에 따라 통합의 유형을 분류해 보면 다음과 같다. 학교는 각 교과의 교육 즉 분과의 교육을 행하여 왔다. 즉 주입(infusion)의 형태와 융합(fusion)의 형태이다. 본래 학습자인 아동의 흥미나 관심, 경험은 통합적인 것이고 따라서 사회과나 과학과 또는 수학과로 분할되어 존재하는 것은 결코 아닌것이다 .
교과간의 통합 형태는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2개의 유형이 있다 하겠다. 이러한 교과는 어디까지나 사회나 성인의 측에서 구성한 것이라서 아동에게는 즐겁거나 흥미롭지 않을뿐더러 이해하기도 어렵다. 교과는 가르치는 내용을 유별하여 표시하는 하나의 틀인데 각각의 틀의 내용을 다른 것과 관련 없이 가르치는 것이 분과의 교육이다.1. 통합학습의 의의와 유형학교교육에 있어서 통합적인 학습이라고 하는 것은 전통적인 학교교육에서 분과교육을 하여 온 것에 대한 반성과 비판... , 통합교과교육의 동향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통합교과교육의 동향




,사범교육,레포트
학교교육에 있어서 통합적인 학습이라고 하는 것은 전통적인 학교교육에서 분과교육을 하여 온 것에 대한 반성과 비판...
1. 통합학습의 의의와 유형
학교교육에 있어서 통합적인 학습이라고 하는 것은 전통적인 학교교육에서 분과교육을 하여 온 것에 대한 반성과 비판에서 생성되어 왔다.
가. 교과 통합학습 …(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통합교과교육의 동향.hwp( 36 )






통합교과교육의%20동향_hwp_01.gif 통합교과교육의%20동향_hwp_02.gif 통합교과교육의%20동향_hwp_03.gif 통합교과교육의%20동향_hwp_04.gif 통합교과교육의%20동향_hwp_05.gif 통합교과교육의%20동향_hwp_06.gif

1. 통합학습의 의의와 유형
다. 전자는 하나의 것에 다른 하나의 것의 일부가 첨가되는 형태를, 후자는 각각 별개의 것을 하나로 융합하여 새로운 것으로 하는 형태를 말한다.
전체 41,66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