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레포트(report) ( 활동 계획안 및 호로그램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17:55본문
Download : 아동문학 레포트 2017.hwp
그림책을 토대로 5가지 활동계획안 및 현장학습, 연계활동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아동문학 레포트( 활동 계획안 및 프로그램 개발) 사범교육레포트 , 아동문학 레포트( 활동 계획안 및 프로그램 개발)






아동문학,레포트(,활동,계획안,및,프로그램,개발),사범교육,레포트
다.
유치원 교사가 작성한 아동문학 관련 레포트 입니다.
Download : 아동문학 레포트 2017.hwp( 29 )
실제 현장에서 직접 연구하고 활동한 것을 토대로 열심히 작성한 호로그램입니다.
그림책을 토대로 5가지 활동계획안 및 현장학습, 연계활동 포함되어 있습니다.
1.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理論(이론)적 근거
2. 본 프로그램(program]) 의 특징
3. 교수data(자료)의 선정기준
4. 현장학습
5. 유아교육 기관의 관련 활동 목록
6. 교육 활동 instance(사례)(활동 계획안)
7. 출처
1.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理論(이론)적 근거
[그림책의 이해2]
· 우리나라 고유의 정서가 담긴 시는 모국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유아들의 민족 정체감이나 文化 정체감을 형성할 수 있음.
· 시는 짧고 선율적이며 외우기 쉽기 때문에 흥미롭게 자발적으로 문자 언어 기술 획득의 기회를 제공해 줌.
· 시 속에서 나오는 다양한 반복적 요소는 유아의 기억과 이해를 돕고 즐거움을 주며, 반복적 요소의 첨가 및 삭제가 가능하여 재창작의 기쁨을 누릴 수 있음.
· 전래동요의 경우 어린이들에게 간접 경험의 폭을 넓혀주고 현실 세계의 한계를 벗어 날수 있도록 도움을 줌.
· 유아기의 적절한 시적 경험은 모국어의 아름다움을 맛보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 된다고 함. (이상금·장영희,1986)
· 유아기의 동시 체험은 단순히 감상적 차원으로 그치지 않고 동시를 지어보는 창작 활동까지도 포함됨. 반복적이며 운율적인 동시가 듣는 데 즐거움을 주고, 기억되기 쉬우며, 감상 후의 동시 재구성에서도 활용이 쉬움.(진명희.2000)
2. 본 프로그램(program]) 의 특징
· 우리나라 고유의 정서가 담긴 시와 전래동요를 제시하여 문학적인 즐거움을 느끼고자 함.
· 시 그림책에 나오는 아름다운…(skip)
유치원 교사가 작성한 아동문학 관련 레포트(report) 입니다.실제 현장에서 직접 연구하고 활동한 것을 토대로 열심히 작성한 프로그램입니다.
직접 그림책 이미지 및 활동사진을 삽입하였습니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아동문학 레포트(report) ( 활동 계획안 및 호로그램 개발)
설명
많은 예비 교사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예비 교사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직접 그림책 이미지 및 활동사진을 삽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