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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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16:0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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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는 소셜 쇼핑이라고도 하며, 소셜커머스 업체가 등록한 상품은 단위 품목당 보통 24시간 동안 판매가 이루어진다. 기존의 커머스는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1:1 커뮤니케이션 관계였다면, 소셜커머스는 판매자와 다수의 소비자가 동시에 만나는 1:多 커뮤니케이션으로 확대된 형태이다. 소셜커머스가 높은 할인율이 적용될 수 있는 이유는 판매자의 박리다매와 홍보效果(효과) 때문일것이다 상품을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이 할인을 성사시키기 위해 공동구매자를 모으는 과정에서 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해서 바이럴 marketing 을 펼친다. 그리고 일정 수 이상이 구매된다면 50%내외의 높은 할인율이 적용된다된다. 소셜커머스를 통해 저렴하게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를 함으로써 이윤을 얻을 수 있는 박리다매 구조는 소셜커머스 업체, 개인사업자, 소비자 모두 경제적 이득을 얻는 win-win效果(효과)를 가져왔다. 또한 중개역할을 통해 수수료 이윤을 챙기는 소셜커머스 업체, 그리고 다수의 구매자가 모이면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소비자가 있따 …(생략(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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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분석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분석
차 례
1.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定義)
3
2.
본론 1) 문제 인식
5
3.
본론 2) 정보 탐색
7
4.
본론 3) 대안 평가
9
5.
본론 4) 구매
11
6.
본론 5) 구매 후 행동
13
7.
結論
14
8.
참고 문헌
18
소셜커머스의 정의(定義)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란 ‘Social Network Service’와 ‘Commerce’가 합쳐진 단어로, 온/오프라인 상의 상행위가 결합한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또, 비싼 광고비 때문에 광고를 하지 못했던 중소규모 개인사업자들은 SNS라는 인프라를 통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홍보할 수 있는 수단이 생겨 이들은 소셜커머스를 통해 광고비 절감의 效果(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