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답사를 다녀와서 느낀 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9:02본문
Download : 강화도 답사를 다녀와서 느낀 점.hwp
강화도에 가는 길에 저희는 강변 북로를 지났습니다.
1. 여행을 떠나기 전과 후
2. 강화도로 향하는 길 아래의 자연 제방
3. 강화대교 아래 흐르는 염하
4. 마니산에서의 자연지리
5. 마니산의 정상에서 바라본 토어
6. 강화도의 간석지들의 형성
7. 강화도의 간척지
8. 덕진진에서 바라본 해식애
2. 강화도로 향하는 길 아래의 자연 제방
저희는 이번 여행이지 강화도로 ‘강화도의 지역 characteristic(특성)을 역싸 지리적’으로 알아보려고 하는 주제로 여행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Download : 강화도 답사를 다녀와서 느낀 점.hwp( 73 )
,자연과학,레포트
레포트/자연과학
순서
설명
[感想文(감상문) ]강화도답사를다녀와서(여행보고서)
강화도 답사를 다녀와서 느낀 점을 작성하였습니다.
이렇게 형성된 자연 제방은 주변에 비해서 높고, 조립질로 되어 있어서 건조하기 때문에 예로부터 취락의 입지나 과수원·밭 등으로 이용되었지만, 지금은 도로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연제방을 이용해서 만든 강변도로와 자유로를 통해서 강화도로 향했습니다. 자연제방은 범람원(하천이 홍수상태로 되어, 주변으로 범람하여 토사를 퇴적함으로써 생긴 평야)을 흐르는 하천의 양쪽에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둑으로, 홍수 시 운반되어 온 토사가 유로의 양쪽에 퇴적됨으로써 형성됩니다. 그리고 자연제방을 통해서 하천의 유로가 바뀌는 일이 있어도, 자연제방의 분포에서 구유로의 변천을 알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나라를 지켜주는 역할을 했지만 현재에는 염하는 우리의 생활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강화대교에서 볼 때의 염하는 썰물로 물이 많이 빠져나간 상태였는데, 몇 시간이 지난 후 도착한 초지진에서 볼 때의 염하는 금새 물이 불어나 있었습니다.[감상문]강화도답사를다녀와서(여행보고서) , 강화도 답사를 다녀와서 느낀 점자연과학레포트 ,
강화도 답사를 다녀와서 느낀 점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강변북로는 한강의 의해서 형성된 자연 제방을 이용해서 형성되었다는 설명(explanation)을 들었습니다. 강화대교를 지나면서 강화도와 그 건너편 김포 사이를 거처서 한강을 따라 서울로 들어가는 너비 3백m의 염하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급격한 유랑의 차이가 보여주듯이 거친 물살이 흐르는 염하 때문에 강화도는 피난처이자 호국의 보루 역할을 해왔습니다. 9시가 조금 못돼서 학교에서 강화도로 출발했습니다.
버스 안에서 교수님이 설명(explanation)해주시는 것을 야장에 적으면서 강화도를 향해서 갔습니다. 여름철에 한강에 홍수가 일어나면 물살이 바다로 흘러들어 가게 된고, 또한 바다에서는 밀물로 인하여 한강…(drop)
강화도 답사를 다녀와서 느낀 점






다.
3. 강화대교 아래 흐르는 염하
강변도로를 따라서 강화도로 향하면서 10시경에 강화도의 입구인 강화대교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