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말을 알타이제어로 보는 찬반견해와 그 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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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걸음 더 나아가, 비교 방법은 그 공통조어가 어떠했으리라는 것을 재구(再構)케하며 그로부터의 각 언어의 발달 과정을 밝혀 주기도 한다. 국어에 이것이 파급된 것은 19세기 후반이었다. 그리하여 국어의 계통에 관한 여러 가설이 제기 되었는데, 그 중 유력한 것은 우랄 · 알타이 계통설이다. 세계의 언어들을 어족으로 묶는 것을 계통적 분류라고 한다. 그러나 이는 아직 검증이우리말을알타이제어로보는찬반견해와그근거7 , 우리말을 알타이제어로 보는 찬반견해와 그 근거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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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말을알타이제어로보는찬반견해와그근거7
1. 논의 課題의 중요성
2. 각 주장에 대한 근거와 problem(문제점)
<찬성 意見>
<반대 意見>
3. 현재 학교문법이나 일반적인 통설의 내용
4. 요점
5. bibliography
1. 논의 課題의 중요성
2. 각 주장에 대한 근거와 problem(문제점)
<찬성 意見>
<반대 意見>
3. 현재 학교문법이나…(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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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의 역싸를 거슬러 올라갈 때 우리는 국어의 계통에 관한 의문을 제기 하게 된다. 한 걸음 더 나아가, 비교 방법은 그 공통조어가 어떠했으리라는 것을 재구(再構)케하며 그로부터의 각 언어의 발달 과정을 밝혀 주기도 한다. 그러나 불행히도 국어는 그 계통이 쉽게 드러나지 않는 언어들 중의 하나였다. 즉 이 언어들이 아득한 옛날의 어떤 한 언어( 공통조어 )에서 분화되어 서로 다르게 change(변화)한 결과임을 증명해 주는 것이다. 그러나 이는 아직 검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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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의문을 해결하기 위하여 우리가 의존하는 것이 비교 방언이다. 친족관계에 있는 언어들을 동일 계통의 언어라고 하며, 동계의 언어들은 어족을 형성한다. 즉 이 언어들이 아득한 옛날의 어떤 한 언어( 공통조어 )에서 분화되어 서로 다르게 변화한 결과임을 증명해 주는 것이다. 친족관계에 있는 언어들을 동일 계통의 언어라고 하며, 동계의 언어들은 어족을 형성한다. 그러나 불행히도 국어는 그 계통이 쉽게 드러나지 않는 언어들 중의 하나였다. 국어에 이것이 파급된 것은 19세기 후반이었다. 이는 우랄 · 알타이어족이 우랄어와 알타이어족으로 양분된 뒤에는 알타이 계통설로 발전하였다.
우리말을 알타이제어로 보는 찬반견해와 그 근거
국어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갈 때 우리는 국어의 계통에 관한 의문을 제기 하게 된다. 19세기 초엽 인도 · 유럽어족이 확립된 뒤로 계통적 분류 작업이 여러 대륙과 대양의 언어에 파급되었다. 이 방법은 둘 또는 그 이상의 언어들의 친족관계를 수립해 주는 것이다. 이러한 의문을 해결하기 위하여 우리가 의존하는 것이 비교 방언이다. 19세기 초엽 인도 · 유럽어족이 확립된 뒤로 계통적 분류 작업이 여러 대륙과 대양의 언어에 파급되었다. 이 방법은 둘 또는 그 이상의 언어들의 친족관계를 수립해 주는 것이다. 그리하여 국어의 계통에 관한 여러 가설이 제기 되었는데, 그 중 유력한 것은 우랄 · 알타이 계통설이다. 세계의 언어들을 어족으로 묶는 것을 계통적 분류라고 한다. 이는 우랄 · 알타이어족이 우랄어와 알타이어족으로 양분된 뒤에는 알타이 계통설로 발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