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4:03본문
Download : 국어교육, 무엇인가.hwp
학교를 세우고 교육을 관리해 온 지배 계층의 사람들은 중국(China)의 文化를 속속들이 담고 있는 저들의 고전을 깊이 익히는 것이야말로 당시의 우리 文化를 드높이고 왕조 사회를 다스리는 데 가장 필요하다고 여겼던 것이다.신라 국학의 교육과정이 그것을 잘 보여 주고 있다. 그래서 중국(China)의 학교교육에서 가르치는 그대로 본떠서 교육과정을 짜고 교과목을 잡아서 가르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했다. 외국어교육에서 학생이 할 수 있는 학습 방법도 오직 독해와 암기밖에는 달리 방도가 없는 것임이 예나 이제나 다를 바 없다.
자신의 삶은 벗어나야 할 굴레로서 갈수록 낮추어지고, 중국(China)의 삶이야말로 받아들여야 할…(To be continued )






다. 이러한 판단은 왕조시대의 옛 학교교육이 이어진 일천수백 년 내내 왕조는 바뀌더라도 거의 흔들리지 않고 유지되어 왔다. 교재가 외국어 원전뿐이었으니 그것을 교육하는 방법이 교사 중심의 주해와 설명, 곧 주입식일 ... , 국어교육, 무엇인가인문사회레포트 ,
신라 국학의 교육과정이 그것을 잘 보여 주고 있따 교재가 외국어 원전뿐이었으니 그것을 교육하는 방법이 교사 중심의 주해와 설명(說明), 곧 주입식일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국어교육, 무엇인가
순서
Download : 국어교육, 무엇인가.hwp( 60 )
,인문사회,레포트
신라 국학의 교육과정이 그것을 잘 보여 주고 있다 교재가 외국어 원전뿐이었으니 그것을 교육하는 방법이 교사 중심의 주해와 설명(explanation), 곧 주입식일 수밖에 없는 것은 당연하다. 그런 교육의 history(역사) 가 이 지배 계층 사람들의 정신을 어떻게 바꾸어 갔을지 짐작하기는 어렵지 않다. 저들의 정신은 끊임없이 중국(China)을 바라고 그리며 제 삶의 바탕에서는 떠나가게 될 수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