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서비스수명주기를strategy적으로활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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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09:1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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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서비스수명주기를strategy적으로활용하라
다.DC사는 이 제품서비스 수명주기를 네 단계로 구분하고 있는데 네 단계중에 나머지 두단계에서 서비스 이익의 70%가 발생하는데 이러한 이유는 마지막 두단계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양이 크기 때문이다이것은 초기 두단계에서 유입되는 비용이 더 많고 후기로 갈수록 서비스의 가격과 부가가치가 상승하는데 요인이 있따
그 시기마다의 활동내역을 차례(次例)로 보기로 하겠다.,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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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가끔 제품의 수명 주기와 제품 서비스의 수명주기를 혼동하는 경우가 있따그것은 제품수명주기가 끝난 시점에서도 아직 그 서비스 수명주기는 유효하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기업은 제품의 서비스주기를 전략(戰略) 적으로 활용함으로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따일례로 컴퓨터 산업에 있어서 서비스 수익의 약 70%는 컴퓨터 판매의 출하가 막바지에 이르는 시점에서 발생한다.이것은 컴퓨터라고 하는 것이 상당기간 사용하는 제품이고 이를 위한 판매후 서비스가 장기간 지속되기 때문에 기업은 서비스의 적절한 수행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서비스 수명주기는 누적된 기초설비의 양으로 나타내지는데 이 기초설비는 출하량과 마손량과의 차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