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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리서치]리필잉크 사용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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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3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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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가끔 섞어서 구매한다는 응답은 64.2%로 가장 높았으며 정품만 사용한다는 네티즌은 12.3%였다. 이를 계층별로 보면 컴퓨터의 주 사용층인 20대와 30대 남자의 비중이 average(평균)보다 다소 높게 나타났다.
 리필잉크나 재생토너를 사용해본 경험이 없는 네티즌(258명)을 대상으로 한 비사용 이유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29.5%가 프린터 사용빈도가 적어 이런 제품들을 구매하지 않는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프린터에 문제가 생길 것을 우려한다는 응답은 여성과 50대의 비중이 높았으며, 출력품질이 좋지 않을 것을 우려한다는 응답은 40대와 남성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또 정품 사용자들은 프린터 사용빈도가 그다지 높지 않거나 프린터에 문제가 발생할 것을 우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e리서치]리필잉크 사용 현황
 리필잉크나 재생토너에 대한 가격대비 성능에 대한 意見(의견)을 묻는 질문에는 사용 경험자(1742명)의 54%가 만족한다고 답변해 눈길을 끌었다. 또 비품을 사용함으로써 프린터 하드웨어 자체에 문제가 발생할 우려 때문이라는 응답도 23.3%로 비교적 높았으며, 정품을 선호한다는 응답이 15.1%로 그 뒤를 이었다. 보통이라는 응답은 31.5%였으며 불만족스럽다는 응답은 14.5%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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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규태기자@전자신문, ktlee@
네티즌 10명 중 8명 정도가 리필잉크나 재생토너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으며 대부분은 3개월에 한 번 정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필잉크나 재생토너를 사용하는 장소를 묻는 질문에는 사용 경험자의 60.6%가 집이라고 답해 대부분 가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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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신문사와 on-line 리서치 전문업체인 엠브레인(대표 최인수 http://www.embrain.com)이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10대 이상 남·여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리필잉크 사용실태 조사’에 따르면 전체 네티즌의 87.1%가 리필잉크나 재생토너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리필잉크나 토너를 계속 사용하는지에 대한 항목에선 사용 경험자의 23.5%가 전량 리필, 재생토너를 사용한다고 답해 사용 경험에 비춰볼 때 고정 사용층은 그리 많지 않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 외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한다는 네티즌은 37.5%였으며 공공장소 0.8%, 기타 1.1%였다.





 리필잉크나 재생토너의 존재를 몰라서라는 응답은 14.0%였으며 출력 품질을 우려해서 사용하지 않는다는 네티즌은 8.1%, 기타 응답은 10.0%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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