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인터넷(Internet)마케팅의characteristic(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Internet)마케팅의 차이점 > bithub2 | bithub.co.kr report

인터넷(Internet)마케팅의characteristic(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Internet)마케팅의 차이점 > bithub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hub2

인터넷(Internet)마케팅의characteristic(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Internet)마케팅의 차이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3:17

본문




Download :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hwp




□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점 구 분 전통적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대중 마케팅 다이렉트 마케팅 마케팅 경로 TV, 라디오, 신문 우편 인터넷 마케팅 주체 광고대행사 광고대행사, 담당회사 회사와 고객 광고효과 측정이 어렵다 매우 낮다 높다 마케팅 정보의 수집 매우 어렵다 어렵다 쉽다 상품가격의 예측성 높다 높다 낮다 광고대상 불특정 다수 불특정/특정 특정(1:1) 광고 이용방법 단방향 의사소통 단방향 의사소통 쌍방향 의사소통 공간적 범위 지역적 지역적 글로벌 표적고객 선정 비차별적 비차별적/차별적 차별적(DB마케팅) 2) 인터넷 마케팅에 있어서 4P의 역할 ⑴ 4P전략 전통적인 4P의 개념은 기업 혹은 공급자의 관점이 강조되었으나, 디지털 경제는 소비자의 입장으로의 패러다임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충분히 반영한 4P의 개념이 등장하여야 한다.

우편
비差別(차별) 적/差別(차별) 적
낮다
쉽다


쉽다
광고대행사, 담당회사
표적고객 선정
전통적 마케팅

Internet마케팅의특성(特性)과 전통적마케팅과 Internet마케팅의 차이점
⑴ 4P전략(strategy)


매우 어렵다
2) Internet 마케팅에 있어서 4P의 역할
다이렉트 마케팅
Internet을 이용한 마케팅은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유익하다.
비差別적
어렵다
광고효율
매우 낮다
마케팅 정보의 수집
2) 인터넷(Internet) 마케팅에 있어서 4P의 역할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7631_01.jpg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7631_02_.jpg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7631_03_.jpg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7631_04_.jpg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7631_05_.jpg
지역적
단방향 의사소통
광고대상
상품가격의 예측성

우편
마케팅 경로
광고 이용방법
매우 낮다
특정(1:1)
어렵다
단방향 의사소통

지역적
Internet 마케팅
낮다
측정(measurement)이 어렵다
단방향 의사소통
설명
差別(차별) 적(DB마케팅)


전통적인 4P의 concept(개념)은 기업 혹은 공급자의 관점이 강조되었으나, 디지털 경제는 소비자의 입장으로의 패러다임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충분히 반영한 4P의 concept(개념)이 등장하여야 한다.
높다
불특정/특정
단방향 의사소통

높다
마케팅 주체


측정(測定) 이 어렵다
높다
회사와 고객
□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Internet) 마케팅의 차이점
특정(1:1)

지역적
TV, 라디오, 신문

쌍방향 의사소통
쌍방향 의사소통
광고효과(效果)
높다

레포트 > 기타

1) 전통적 마케팅과 Internet 마케팅의 차이점
높다
인터넷(Internet) 마케팅
지역적
Internet
표적고객 선정
상품가격의 예측성
높다
광고대상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마케팅은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유익하다. 많은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이점 때문에 Internet을 마케팅에 이용하려고 한다.

다.
비差別적/差別적
□ 전통적 마케팅과 Internet 마케팅의 차이점
마케팅 경로
差別적(DB마케팅)
순서
전통적 마케팅
전통적인 4P의 개념(槪念)은 기업 혹은 공급자의 관점이 강조되었으나, 디지털 경제는 소비자의 입장으로의 패러다임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충분히 반영한 4P의 개념(槪念)이 등장하여야 한다.
⑴ 4Pstrategy

구 분

Download :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hwp( 14 )




회사와 고객


대중 마케팅

인터넷(Internet)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마케팅의 차이점
글로벌
불특정/특정
광고대행사
구 분

불특정 다수


공간적 범위
공간적 범위

매우 어렵다

불특정 다수
광고대행사
1)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Internet) 마케팅의 차이점
TV, 라디오, 신문
인터넷(Internet)마케팅의characteristic(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Internet)마케팅의 차이점
광고 이용방법

마케팅 주체
다이렉트 마케팅
글로벌
광고대행사, 담당회사
마케팅 정보의 수집
인터넷(Internet)마케팅의characteristic(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Internet)마케팅의 차이점
비差別(차별) 적

대중 마케팅

인터넷마케팅의특성과 전통적마케팅과 인터넷마케팅의 차이점 1)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점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은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유익하다. 많은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이점 때문에 인터넷(Internet)을 마케팅에 이용하려고 한다. 많은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이점 때문에 인터넷을 마케팅에 이용하려고 한다.
전체 41,66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